[MHN 주현준] 서부여성발전센터가 반려동물관리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서부여성발전센터는 여성인적자원의 효율적 활동을 통해 여성의 경제 및 사회활동 참여를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여성전문직업교육기관이다.

이번 교육의 취지는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자, 관련 분야 유경험자를 우대로 선발하여 실습을 이어나가고, 이를 통해 반려동물 산업 관련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실제로 반려동물관리전문가 양성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은 반려동물총론, 케어 및 사양학, 반려동물훈련학, 동물행동교정, 펫푸드, 반려동물장례학 등을 배우고 교육자료 및 교재를 지원받으며,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관련 분야 현장실습 참여 등을 통해 펫시터(산책, 돌봄, 행동교정 등), 반려동물 훈련사, 동물병원 수의테크니션, 반려동물장례지도 등 반려동물 관련 분야로의 취창업을 돕는다.

해당 교육은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서부여성발전센터 3층 강당에서 진행되며, 교육대상은 반려동물 산업 관련 분야로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청년여성 20명이다. 해당 교육은 국비지원교육이기 때문에 수강료는 무료이며, 신청은 이달 1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다.

선발은 1차 서류전형-2차 면접-최종합격자 발표 및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되며, 교육대상으로 선발된 사람은 5월 21일부터 7월 17일까지 월~금 주 5회, 오후 1시~오후 5시 30분 총 168시간의 교육을 받게 된다.

한편, 반려동물관리전문가 양성과정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부여성발전센터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