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주현준] 명상 전문기업 (주)단월드가 단월드 회원 및 가족 지인을 위해 오는 14일을 시작으로 호흡운기 온라인 공개 강연회를 개최한다.

호흡운기는 선도 수행법인 단전호흡을 현대인의 스타일에 맞춰 구성하여 쉽지만 깊은 체험이 가능한 단전호흡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며,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이승헌 총장의 ‘운기단법’ 책에 소개된 5단계 호흡법의 체험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이승헌 총장은 지난 40여 년간 우리 고유의 선도 수련 전통을 되살린 ‘현대 단학’을 비롯해 다양한 심신수련법을 개발하고, 그 원리와 방법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전 세계인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이끌었다. 또한 뇌에 대한 새로운 통찰과 과학적 이해를 바탕으로 ‘뇌교육’을 창안하여 누구나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그 가치를 실현하는 삶의 길을 제시하고 있다.

호흡운기는 선도수련과 뇌과학을 결합한 자기조절법인 뇌교육을 기반으로 자세, 호흡, 에너지를 동시에 조절하여 숙련자가 아니라도 단전호흡을 깊이 체험할 수 있으며 호흡 자체가 자연스럽고 무리가 없다.

또한 몸의 에너지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몸의 자세를 만들고 자신의 호흡을 관찰하면서 내면에 집중을 더욱 용이하게 해준다. 또 에너지 감각을 터득하여 일상에서 자신을 조절하는 힘을 키울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오는 5월 14일 시작되는 호흡운기 온라인 공개강연회는 호흡운기 마스터 트레이너이며, 단월드 명상 전문가 25년 경력의 박종찬 트레이너가 진행한다. 첫 강의는 단월드 회원과 가족 지인을 시작으로 개최되며, 이후 대중강연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일정은 당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호흡운기 공개강연회 행사관계자는 “호흡운기로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이겨내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준비했다”라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이어 “보통 단전호흡을 정의하면 가부좌하고 묵상하는 것을 생각하는데 호흡운기는 준비체조로 몸과 마음의 긴장을 충분히 풀어주고, 누운 자세에서 경락을 풀어주고 기운의 축기를 돕는 자세를 통해 누구나 쉽게 단전호흡을 체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주)단월드에서는 지난 2월부터 온 국민 면역력 관리를 위해 회원들에게만 제공되었던 온라인 정규클래스를 ‘24시간 온에어 방송’으로 제공하고 있다. 단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방송되는 ‘24시간 온에어 방송’은 단월드 원장들의 정규수련 방송과 우수 트레이너들의 증상별 효과 높은 체조, 호흡, 명상법을 선보이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