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고 싶지만 막대한 비용과 시간으로 인해 망설여진다면 집에 꽃을 들여보자. 꽃 한 송이만 있어도 집의 분위기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고된 하루를 보내고 마주하는 꽃은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는 치유 효과를 발휘하기도 한다. 

꽃 장식이 어색한 여성, 남성이라면 꽃 한송이로 집을 꾸며볼 것을 권한다. 한 송이의 꽃은 부담없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컵, 잼병이나 주스병과 같은 곳에 꽂아두기만 해도 그 자체로 멋스럽다. 

한 종류의 꽃을 여러 송이 장식하는 것도 좋다. 빨간색 장미 4송이, 노란색 튤립 2송이와 같이 종류와 색을 줄인 꽃다발은 쉽고 간편하게 집 안을 밝혀준다. 꽃을 장식할 때는 우선 꽃 주변 잎을 2~3장 남기고 다른 잎을 제거해야 한다. 많은 잎이 물에 잠겨 썩으면 물이 더러워지고 꽃이 빨리 시드는 원인이 될 수 있다. 

꽃꽂이 초보인 여자, 남자는 카네이션, 거베라, 라넌큘러스와 같이 오래 가고 꽃꽂이가 쉬운 꽃을 선택한다. 화병에 꽂은 꽃은 거실, 현관, 화장실, 침실 등 여러 장소에 장식할 수 있다. 알록달록한 꽃으로 집에 생기를 불어넣었다면 스스로의 이미지도 밝게 가꿔보는 것을 어떨까. 생기있는 분위기 연출에 깨끗한 피부만큼 도움이 되는 것도 없다. 잡티 없이 투명한 피부는 진한 메이크업 없이도 호감가는 인상을 이끌어낼 수 있다. 

맑은 피부를 위해서는 세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특히 턱밑여드름, 좁쌀, 화농성여드름 등 피부에 오돌토돌 돋는 성인여드름과 피부트러블이 고민이라면 청결한 세안이 피부홈케어의 첫걸음일 수 있다. 볼, 이마, 코, 턱 등 여드름은 원인이 다양한만큼 여드름을 없애기 위한 방법도 제각각일 수 있다. 그러나 과잉 피지, 노폐물이 모공을 막기 쉬운 지성피부, 복합성피부라면 정기적인 피지제거와 여드름피부용 세안비누 사용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겟잇뷰티와 같은 뷰티 프로그램에서는 여드름붉은자국, 색소침착이 고민인 여드름피부의 경우 전용 세수비누나 스킨토너를 사용하는 관리법을 추천하기도 한다. 관련 제품은 온라인몰, 드럭스토어 등에서 찾을 수 있는데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때비누, 화학성분을 함유한 세안제보다 순한 성분으로 부드러운 세안이 가능한 비누를 고르는 것이 좋다.  

풍성한 거품으로 자극없이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는 세안제로 민감성화장품 브랜드 TS의 '티에스 솝'이 인기다. 이 제품은 메이크업 외에 피지, 노폐물, 블랙헤드, 묵은 각질 등을 딥 클렌징해 피부 청결을 유지해준다. 이에 번들거림이 심한 지·복합성피부, 자극 없는 순한 딥클렌징을 원하는 경우, 노폐물 케어에 효과적인 비누 등을 찾는 인플루언서들이 인생템으로 꼽기도 한다. 

또한 티트리잎오일, 비타민E, 히알루론산, 알로에 등의 보습 성분 함유로 세안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해준다. 식물성 비누의 특성상 잘 무를 수 있으므로 물 빠짐이 잘 되는 비누케이스에 놓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