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에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연령별 커플 선물 세트 특가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페쉬 50대 남성 영양제 ‘스페쉬 포세이돈 포 맨’과 여성용 ‘스페쉬 데메테르 포 우먼’으로 구성된 ‘SPASH 5060 커플 세트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2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커플 종합비타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어버이날이나 부부의 날 등 기념일을 맞이해 유통가에서 고심한 세대별 선물을 제시하는 가운데, 경제적 사회적 변화로 인해 50대를 겨냥한 선물의 변천사가 눈에 띈다.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와이셔츠나 넥타이, 구두, 핸드백 등 유명 잡화와 갈비, 홍삼 선물세트부터 최근에는 실속이 있는 효도용 보험이나 동안을 꿈꾸는 50대를 위해 돕는 피부 관리권 등도 이색 선물로 손꼽힌다.

건강 식품 시장이 커지면서 부모님 영양제도 중요한 선물 목록으로 떠올랐다. 나이가 들수록 소화기능이 약해져 음식으로 섭취하는 영양소가 결핍될 수 있고 일일 충족해야 하는 비타민 권장량에 비해 부족해지면 이에 수반되는 증상으로 인해 삶의 질을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눈 건강, 간 건강 등 장기별 세분화된 제품부터 각 증상별 필요한 기능성 원료가 함유된 멀티비타민까지 건강기능식품의 종류는 다양하다. 

단 건강기능식품을 선물로 줄 때 받는 사람이 평소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사전에 병원, 약국 등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함께 섭취해도 괜찮은지 확인할 것을 추천한다. 함께 먹어서 효과가 좋은 음식과 영양제가 있는 반면 서로의 흡수율을 방해하는 조합도 있기 때문이다.

스페쉬 5060 커플 세트에는 공통적으로 기능성 원료 MSM이 함유되어 있다. 사회활동이나 가사 노동으로 활동량이 많은 50대를 위해 포함된 MSM은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다. 우리 몸에서는 콜라겐 형성에 필요한 요소로, 관절의 연골과 인대 조직을 구성하는 물질이며 인체 조직중 관절, 뼈, 머리카락 등 인체의 주요 조직을 형성, 유지하는 성분이다.

스페쉬 포세이돈 포 맨과 데메테르 포 우먼에는 장년 남성, 여성을 위한 12가지 비타민과 7가지 미네랄, MSM이 함유되어 있다. 성별과 연령에 맞게 세분화된 총 20가지 기능성 원료로 설계되어 있으며, 필요한 영양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이다. 엄격한 품질 기준을 거친 DSM사의 프리미엄 원료와 미국의 MSM 원료 제조 선구 기업의 프리미엄 Opti MSM 원료를 사용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종합비타민 스페쉬 관계자는 “SPASH 5060 커플 세트는 등산, 자전거 등 역동적인 스포츠를 좋아하거나 사회생활, 집안일로 관절 건강 관리가 필요한 50대에게 필요한 영양소 구성이다”며 “이벤트 기념일 뿐 아니라 50대 엄마, 아빠 생일 선물이 고민된다면 항상 젊게 살고자 하는 부모님들의 활력 있는 생활을 도와주는 멀티 비타민 제품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