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불안장애와 같은 여러 심리적 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3가지 수강과정을 누구에게나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진행 후 희망하는 과정을 선택 할 시 최대 3과정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시간적 제약 없이 누구나 원하는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공포증은 대상에 대하여 지나치게 두려워하는 증상으로 특정 상황에서 두려움을 느끼는 폐쇄공포증(폐소공포증), 광장공포증이 있으며, 높은 두려워하는 고소공포증, 깊은 바다속을 무서워하는 심해공포증과 주목받는 것을 힘들어하는 사회공포증, 대인공포증, 주목공포증, 특정한 문양이나 모양에 공포심을 느끼는 선단공포증, 환공포증 등의 종류가 있다.

불안장애란 다양한 형태의 불안과 공포로 인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것을 뜻하며, 범 불안장애, 사회불안장애 등의 종류로 나누어진다. 주로 심리적인 요인을 원인으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불안장애를 치료하고자 약을 복용하는 방법보다 심리상담센터에 내원하여 테스트와 상담 및 진단을 통해 증상을 극복하는 것이 예후에 좋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은 다양한 심리증상 극복에 도움을 주는 심리상담사자격증과 다양한 추천자격증의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추천자격증 종류에는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분노조절장애 및 화병증상 완화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성인ADHD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아기자폐증상, 어린이틱장애 극복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기면증·불면증증상과 같은 수면장애 치유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우울증, 조증·조울증증상 극복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이 외에도 발달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학교폭력으로 인한 대인기피증증상 극복에 도움을 주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그 밖에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방과후지도사자격증 같이 취업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이 있으며, 독서지도사자격증과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등 취업뿐만 아니라 자녀 교육 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 등록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시 이력서에 기재 가능하며, 개인 심리상담소 창업 시 활용 할 수 있다. 또한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여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등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