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취업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의 자기개발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3가지 자격증 수강과정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시 최대 3과정의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PC 및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언제, 어디서나 수강 할 수 있어, 금전적·시간적 제약 없이 누구나 원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한편, 사회복지사자격증은 1급과 2급으로 나누어지며, 2급자격증 취득방법은 별도의 시험 없이 취득 가능하며,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은 청소년, 노인, 여성 등 다양한 사회적, 개인적 욕구를 가진 사람들의 문제에 대한 평가를 통해 문제 해결을 돕고 지원하는 업무로 교육원에서 취득 가능한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함께 취득할 시 직무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요양보호사자격증은 요양보호사 학원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국시원에서 관리하는 요양보호사 자격증시험에 합격할 시 취득 가능하며, 주로 노인복지센터에서 노인들의 신체활동 또는 가사활동 지원 등의 업무를 시행하여 교육원에서 교육하고 있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을 취득 할 시 취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는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이외에도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자격증수강과정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무료지원 이벤트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의 국비지원 신청 여부에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다.

자격증 추천 종류에는 놀이학교 및 놀이방 취업 희망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청소년심리상담센터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은 가족상담센터 및 부부상담클리닉 취업 관심 자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지역아동센터 취업 시 활용 할 수 있으며,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은 방과후학교의 방과후강사 취업 시 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다. 더불어 독서지도사자격증,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은 아동·청소년 교육지도 분야로 청소년수련관 및 구립·시립도서관 취업 시 도움을 줄 수 있다.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치매지원센터, 중앙치매센터 취업경쟁력을 높여 줄 수 있으며,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음악 매개체를 활용하여 내담자의 정서 안정을 도와 수면클리닉센터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외에도 아동청소년복지센터 및 학교의 Wee센터 취업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이처럼 다양한 사회교육중앙회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심리상담센터 창업 시 활용할 수 있으며,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여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중장년층과 같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자격증을 취득한 학습자의 실질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자체적인 취업정보센터를 운영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채용공고 및 취업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유선상담을 통한 문의 또한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