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 각종 불안장애와 심리문제 극복방법에 효과적인 심리치유기법을 배워볼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35가지 온라인강의 무료교육을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신청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 무료 회원가입만 해도 최대 3과정까지의 온라인강의 수강료가 전액 면제되는 방식이다. 학습자는 PC와 스마트폰으로 4주에서 6주 동안 진행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교안과 시험기출문제를 토대로 자유롭게 자격증 공부를 할 수 있다.

이번 무료교육의 취지는 과거에 가정이나 사회적으로 받은 심각한 충격으로 인해 불안감과 대인기피증증상 등 사회불안장애(사회공포증증상)로 이어져 인간관계에서 멀어지는 이들을 돕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이번 기회로 심리치유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적극적인 교육이 활성화되고, 이에 많은 내담자들이 심리증상을 극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교육원에서는 오랜 현장경험을 지닌 전문 강사의 온라인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습 중에 생기는 질문을 강사와 소통 가능한 수강생만족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높은 학습 만족도를 받고 있다. 또한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는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과 전업주부 및 중장년층 이상도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 시 1급과 2급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한편,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는 과거에 극심한 정신적 충격인 트라우마로 인해 특정 대상에 대한 두려움이 생겨 기피하려는 불안장애의 일종이다. 이는 항상 예민한 상태로 유지하기 때문에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나 화병증상(홧병)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각할 경우 수면장애나 우울증초기증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어 장기적으로 고통 받을 수 있다.

또한, 불안장애는 과도한 불안으로 일생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현상이다. 이의 종류는 언급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와 스트레스성 공황장애가 있으며, 분리불안과 강박장애를 비롯한 끊임없는 걱정을 하는 범불안장애가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심신안정을 돕는 스트레스 해소법과 인지행동치료기법으로 병행하는 것이 예후가 좋다.

앞서,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각종 심리장애로 인해 고통 받는 이들의 극복방법에 도움 되는 스트레스 관리와 다양한 자격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아스퍼거스증후군증상과 자폐증증상 등으로 고통 받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이 외에도, 직장·학업 스트레스 누적으로 인한 분노조절장애를 겪는 이들에게 화를 다스리는 법으로 정서안정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다양한 연령의 심리상담에 활용되는 아동·청소년·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또한, 숙면을 취하기 어려운 불면증증상과 하지불안증후군 등 정서불안을 겪는 이들에게 음악이나 미술을 통해 스트레스 푸는 법과 심리치유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과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교육하고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 기본법에 의거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이다. 이를 바탕으로 자기소개서·이력서에 모두 기재 가능해 자기계발과 스펙업에 도움 될 수 있으며, 심리상담센터 창업을 비롯한 부부상담클리닉 등의 업무능력 향상과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제공인력으로 활용될 수 있다.

끝으로,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및 보육교사자격증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자기개발과 더 넓은 취업 경쟁력 확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자격증 무료교육의 자세한 문의는 교육원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