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업역량 향상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포함 35가지 온라인강의를 요양보호사나 사회복지사 관심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으로 온라인강의는 4주~6주로 진행되는 단기 교육과정으로 PC뿐만이 아닌 스마트폰에서도 문제없이 강의시청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특히 자격시험에 통과한다면 자격증 1급과 2급을 동시에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를 위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도 홈페이지에서 무료제공 된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유망자격증으로 자기계발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이나 경력단절여성들이라면 스펙업의 목적으로도 활용할 수가 있으며, 취업성공패키지 1·2유형 이용자 대상자라 할지라도 국비지원 여부와는 관계없이 무료수강 신청 가능하다.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은 아동상담센터와 청소년상담센터, 노인상담센터에서 내담자의 심신안정을 유도하거나 전국의 종합사회복지관 등에서 사회적 문제해결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방법은 사회복지학과 재학하거나 사이버대학교(방송통신대학교 등)와 온라인 학점은행제에 관심이 모이고 있어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큐넷의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에도 취업준비생들의 이목이 함께 집중되고 있다.

요양보호사는 국시원에서 주관하는 자격시험에 통과해 요양보호사자격증을 취득한 이들을 뜻하며, 요양보호사 학원에서 기출문제나 치매교육 등의 시험과목을 이수하여 요양원, 요양병원, 실버타운, 노인주간보호센터 등에 관련된 구인구직에 도전해 볼 수 있다.

최근엔 고령화로 취준생들의 관심이 사회복지사자격증이나 요양보호사자격증에 모이는 가운데, 취업경쟁력을 높임과 동시에 관련된 직무향상까지 기대할 수 있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에 눈길을 돌리는 이들도 늘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는 위와같은 추천자격증과정이 여럿 개설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서비스 분야에서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 관심자들의 직무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해당 자격과정은 취업범위를 넓힐 수 있다면 아동심리상담사나 청소년심리상담사 및 노인심리상담사 등의 진로를 계획하여 취업이력서나 자기소개서 등에 기재할 수가 있다.

유사한 미술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은 취미생활과 연관지은 심리상담기법으로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다. 또한 전국의 홈플러스·이마트·롯데마트 문화센터에서 근무하기 수월한 직무능력을 익힐 수도 있다.

그 밖에도 독서습관함양으로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코칭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학습자신감과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지도하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과정, MBTI성격유형검사·MBTI무료검사 등의 직업적성테스트로 내담자의 진학컨설팅을 계획하는 진로적성상담사,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보육교사와 베이비시터, 가사도우미 관심자들의 직무능력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베이비플래너,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이 개설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