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인터넷티비), OTT등 유선 상품은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KT올레 본사를 거쳐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고객센터로 가입한다. 인터넷을 전문적으로 설치하는 인터넷 비교사이트도 있다. 어차피 월 요금제는 통신사별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할인이나 모바일 결합, 제휴카드를 통한 프로모션 혜택으로 요금을 낮추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최초 가입시 3년의 약정기간을 갖기 때문에 나의 자금과 환경에 맞춘 인터넷 결합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각종 포털사이트에선 ‘인터넷가입’ 검색 시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의 키워드가 자동완성 되는 걸 볼 수 있다. 그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월 요금 보다 인터넷설치현금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인터넷 가입을 결정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인터넷 가입을 생각하고 있는 소비자라면 초고속인터넷 가입 및 인터넷TV가입 설치경로 중 여러 군데를 통해 통신사와 월 인터넷요금, 할인 프로모션 등을 따져보고 최대 인터넷가입현금지원액을 가져가는 것이 좋다. 지난해 6월부터 시행한 경품고시제에 따라 인터넷변경현금지급액이 대폭 하향되면서 현재 통신사별 사은품 지급금액은 최대 지원금액이 46만원까지 가능하다.

차별화 된 운영전략으로 운영되고 있는 ‘당현함’은 인터넷 설치 시점이 평일 오후 4시 이전이면 인터넷설치현금을 당일에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말을 제외한 4시 이후에 설치를 받는 고객에 한해서는 바로 다음날에 지급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 공식인증처(KAIT)를 보유한 당현함이 인터넷 설치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다.”고 말하며 “꼼꼼히 따져본 소비자들은 이 곳이 제대로 비교, 가입, 설치 받을 수 곳임을 알 것”이라고 덧붙였다.

경품고시제 이전과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의 사은품을 지급하며 정직하게 운영하고 있는 당현함은 운영원칙 그대로 ‘당일현금지급함”의 모토를 지켜나가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