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대한민국 안전 여행 참여 이벤트’ 국민관광상품권 증정

[문화뉴스 MHN 우지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한국관광개발연구원과 함께 2020 특별 여행주간이 시작되는 오는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지역에서 안전한 여행 문화를 확산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오늘 25일 밝혔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마스크 착용, 안전 여행 수칙 준수 여행자에게 국민관광상품권 증정

‘대한민국 안전여행 참여 이벤트’는 국내 여행을 갈 때에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3밀(밀폐, 밀접, 밀집) 피하기, 소규모로 여행하기 등 안전 수칙을 지킨 여행자에게 추첨을 통해 매월 5만 원권 국민관광상품권 1만 5천 장을 지급하는 행사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관광지를 방문하고, 안전한 숙박 여행을 사진으로 인증해야 한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누리집에서 관광지 정보와 더욱 자세한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위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댓스탬프’ 앱을 설치해 활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관광지 방문을 인증할 수 있다.

매월 7일 당첨자 발표, 모바일 교환권은 하나은행에서 상품권으로 교환

매월 7일 누리집에서 당첨자를 발표하며, 당첨자에게는 응모 시 입력한 휴대 전화번호로 국민관광상품권 5만 원권 모바일 교환권이 발송된다. 모바일 교환권은 하나은행 전 지점에서 국민관광상품권으로 교환한 후 사용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마스크 착용, 밀폐・밀접・밀집 피하기, 소규모로 여행하기 등 안전 수칙을 지키는 여행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아울러 안전한 여행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여행 참여 이벤트 포스터

 

 

 

(사진제공=문화제육관광부)

--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안전한 지역 여행 문화 확산 이벤트 진행

오는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대한민국 안전 여행 참여 이벤트’ 국민관광상품권 증정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