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주현준] 아기가 평상시보다 침을 많이 흘리거나 열이 나고 쉽게 잠을 이루지 못한다면 구내염 증상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아기구내염은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성 질환으로 0세부터 9세 이하 아이들에게 쉽게 발병할 수 있다. 

아기 구내염은 크게 헤르페스성, 아프타성, 괴저성, 곰팡이성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잠복기 3~7일 이후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제때 치료해주지 않고 방치할 경우 이차적인 염증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고 아기뿐만 아니라 성인도 전염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아기 구내염원인으로는 과도한 스트레스, 면역력 저하, 과로, 호르몬 변화, 비타민 결핍, 철분 부족 증상, 엽산부족, 구강 내 위생 불량 등으로 꼽을 수 있다. 구내염 예방을 위해서는 삶은 거즈나 구강티슈를 이용해 아기 입 속을 청결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아이들이 사용하는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전 성분을 꼼꼼히 따질 필요가 있다. 특히 아기양치질이 서툰 아이들은 치약을 삼키기 쉽기 때문에 성분을 반드시 확인해보고 구입해야 하며, 만 3세 이전에는 불소가 함유되지 않은 제품으로 사용하는 것을 권하고 있다. 

이에 몽디에스의 아기무불소치약은 삼키기 쉬운 신생아, 영아를 위해 불소를 배제한 무불소치약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제품은 피부 자극을 유발하고 구강을 건조하게 하는 합성 계면활성제 대신 코코넛 유래 천연 계면활성제를 활용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브랜드 관계자는 덴탈라인 뿐만 아니라 베이비라인, 리빙라인, 매터니티 라인의 전 제품의 성분을 공개하고 있어 깐깐한 소비자들이 안심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EWG그린등급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했다.

고급형 연마제 실리카의 균일하고 작은 입자가 치아손상 없이 부드럽고 효과적으로 치태와 이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논란이 잇는 사카린 대신 식물성 감미료인 자일리톨을 사용하여 달콤한 덴탈케어가 가능하다. 

 몽디에스는 한국 브랜드 선호도1위, 우리아이를 위한 베스트 브랜드(BBKI) 젖병세제 부문1위, 고객 감동서비스지수1위, 대한민국 공감경영대상 유아화장품 부문 '식품의약안전처장상' 등 수상한 경력이 있으며, TV조선에서 주최한 ‘2019 TV조선 경영대상’ 고객사랑브랜드 부문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몽디에스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동참하며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품목 1+1이벤트와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본 이벤트는 7월9일 오전5시부터 7월23일 오전4시59분까지 결제완료 기준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