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남성·여성갱년기증상으로 인한 심리적변화와 편두통을 호소하는 이들에게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8가지 자격증과정을 누구에게나 조건없이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 시 자동으로 수강료 전액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며, 4주에서 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는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강의수강과 시험응시 가능하다. 또한 자격시험에 통과할 경우엔 1급, 2급 자격증을 동시에 발급받을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유망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기재, 심리상담센터 개설, 바우처시설 제공인력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가능하며, 자기계발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이나 전업주부,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취업성공패키지 1·2유형 대상자라도 누구나 수강신청 가능하다.

갱년기는 중장년층 여성에게 자주 나타나는 월경폐지로 생식기능의 소실을 뜻하며, 갱년기증상은 여성뿐이 아닌 남성에게도 흔히 나타난다. 남자·여자갱년기증상이 의심되는 이들은 조울증증상이나 우울증초기증상과 같은 성격·불안장애가 의심됨과 동시에, 사소한 말다툼에도 강박증증상이나 분노조절에 어려움을 겪거나 불면증증상 등의 수면장애에서 벗어나지 못하거나 무기력증증상에 빠져 자신감이 부족해진다.

편두통은 주기적으로 나타나며, 머리의 한 부분에서만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아 왼쪽 편두통과 오른쪽 편두통증상으로 구분되고 있다. 편두통의 원인은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로 인해 주로 발생하며, 이에 대다수 사람들은 갱년기나 편두통에 효과적인 영양제나 약을 복용하거나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심리상담기법이나 심리테스트로 갱년기의 극복방법 및 피해의식 해소법까지 물색하는 이들 또한 늘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추천자격과정으로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은 노이로제증상과 공황장애에 시달리는 이들에게 극복을 돕고 있으며, 외상심리상담사는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로 심리적 도움이 필요한 이들의 일상생활 적응을 지원한다.

반면 미술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 자격증과정은 여러 취미생활과 연관지어 상담을 이끌어가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자폐증증상이나 틱장애를 겪는 특수아동에게도 접근성이 용이한 이점이 있다. 유사한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역시 가베·프뢰벨·몬테소리 등으로 정서적 안정감을 찾아 준다.

또한 내담자 연령별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그 밖에도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을 가져 베이비시터나 보육교사로 활동하는 전문직 인력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돕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독서습관함양으로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코칭해 난독증증상 예방에 도움을 주는 독서지도사자격증, 특수아동들이 느끼는 콤플렉스를 이해하고 일상영위를 지원하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가족관계 회복 등에 보탬을 주는 부모의 교육지도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처럼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무료수강은 자기개발과 취업경쟁력 향상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