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무료수강을 실시해 경력단절여성이나 취업준비생 등 수강료와 응시료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을 돕고 있다.

무료수강 혜택은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추가적인 서류 제출 없이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이들은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된다.

총 69개의 과정들을 마련해 취업 유망과정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그 중 가족 심리상담사, 다문화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가수강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가족 심리상담사는 총 5부로 나눠져 진행된다.가족상담의 이해, 이론, 실제기법과 활용법들을 선행하는 과정들을 진행한 뒤 자녀문제, 경제문제, 폭력 등의 실제사례들을 배워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들의 문제 해결에 응용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다.

다문화 심리상담사 과정을 살펴보자면 상담의 필요성과 다문화 사회에 대한 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다문화사회의 이해, 세계화의 다문화, 주요국의 다문화 정책 등을 선행하게 된다.다문화 사회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들을 함양한 뒤 다문화 상담의 개입기술, 다문화 상담, 다문화가족 집단상담, 다문화상담 등 실무기술을 수강한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하는 자격증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다.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