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카페 ‘당현함’은 인터넷 신규가입, 혹은 변경 시 현 경품고시제 가이드 기준 최대 사은품 금액인 46만원을 당일지급 받을 수 있다. 인터넷설치현금 사은품을 지급받기까지 일주일정도의 기간이 걸리는 방식과는 다른 행태를 보인 것이다. 이에 관계자는 “기업간엔 경쟁을 갖추고 고객께는 더욱 빠른 편의를 드리고자 시행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터넷 가입 현금사은품은 지난해 6월 경품소시제의 시행으로 인터넷가입현금지원액의 상한선이 생겼다. 인터넷 가입, 설치사은품의 무분별한 지급과 인터넷변경현금지급의 오남용을 막기 위한 제도로 보여진다.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등 인터넷TV결합상품 설치 및 초고속인터넷 신규가입 현금 사은품의 최대 지급금액은 현재를 기준으로 46만원이다. 각 통신사(SK,LG,KT)의 지급액이 한정적인 한편, 인터넷 비교사이트는 평균 최대금액을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1월에 시행된 인터넷티비설치의 보편적 역무화가 시행되며 산간지역 초고속인터넷 설치 불가 지역에 상관없이 초고속 인터넷을 보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시행령들이 늘어나며 인터넷 비교사이트(인터넷 전문설치업체)는 더욱 바빠진 것으로 조사됐다.

대표 인터넷 비교사이트 ‘당현함’ 관계자에 따르면 “TV 인터넷 보급이 활성화 되며 인터넷티비결합상품에 따른 현금사은품 혜택을 받는 가구수가 많아졌다. 우리 업체 또한 인터넷 신규가입 및 변경문의가 끝없이 쏟아지고 있어 문의향이 증가함에 따라 SNS 1:1 상담 방식도 도입했다.”고 말했다.

한편, ‘당현함’은 700건 이상의 설치후기와 무사고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인터넷 비교사이트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승인을 받은 법인업체이자 인터넷 전문설치, 설비 온라인 업체로 안전성을 내비쳤다.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으로도 호평 받고 있는 ‘당현함’은 이제 다(多)지급을 떠나 인터넷설치 당일지급이라는 모토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갔다. 실제로, 평일기준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에 인터넷설치현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이후 설치건에 대해선 바로 다음날에 지급하고 있다고 밝혀졌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기가인터넷가입 및 IPTV인터넷결합상품 비교 상담이 가능한 인터넷 비교사이트 ‘당현함’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