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큐넷과 국시원에서 취득가능한 국가자격증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의 취업 범위 확장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38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최대 3과정까지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수강 취지는 취업스펙업을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교류활동의 차질 때문에 힘들어하는 이들을 돕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교육원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관계없이 자기계발의 한줄기 빛이 되는 비대면 온라인강의와 자격시험을 누구에게나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PC와 스마트폰으로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누구나 수강료 전액지원 혜택을 받으며,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추가비용 없이 교안·시험기출문제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으며, 온라인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다.

앞서 ‘국제자격검정원’의 모든 교육과정은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이다. 이는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에 기재가 가능해 취업준비생의 넓은 취업 활동에 활용되며, 경력단절여성·전업주부의 재취업 목표에 한 걸음 더 앞설 수 있는 이점이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 중인 큐넷(Q-net)은 사회복지사자격증 등 국가전문기술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이 국제자격검정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에 도전하며, 이는 사회적 약자와의 의사소통 능력을 도울 수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의 자격증 추천 과정으로는 내담자의 연령별로 구분지은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큐넷의 사회복지사자격증, 청소년상담사·지도사자격증과 함께 취득할 시 아동복지센터, 청소년상담센터 등 다양한 복지센터 활용될 수 있다.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HTP 그림검사 해석 등의 심리테스트로 심신상태 파악에 활용되며,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국시원에서 시행하는 요양보호사자격증과 함께 취득할시 재가방문요양센터, 노인복지센터 등에서 노인 복지 관련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과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은 무료 MBTI성격유형검사와 유사한 에고그램테스트 등의 심리검사기법을 배울 수 있어 심리상담센터 업무 및 진로상담에 활용되며,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은 긍정의 힘과 마인드 컨트롤을 도울 수 있어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노인주간보호센터 등의 업무를 돕는다.

그 밖에도 창의과학교육지도사자격증,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 등 아동·청소년 교육지도분야 과정은 롯데마트·홈플러스 문화센터 등의 문화시설 일일강사 취업 시 활용될 수 있으며, 면접 시 말 잘하는 법과 설득력 있는 대화법을 배울 수 있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사회생활 적응에 필요한 자존감 높이는 방법과 뛰어난 지도자의 업적을 배워볼 수 있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등이 있다.

교육원의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상담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는 요양보호사, 청소년지도사의 직무능력 향상에 활용되는 유망자격증으로 각광받으며,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과정은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 가능하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구인구직사이트와 유사한 각종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학습자는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및 1365자원봉사센터의 정보를 비롯한 이력서양식과 자기소개서 예시 등의 정보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