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학점은행제와 구인구직 취업정보사이트에 관심있는 취업준비생들의 업무능력을 높여 전문성 강화를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8가지 자격증 온라인강의 수강료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전액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완료할 경우 강의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으로 최대 3과정 까지 수강신청가능하다. 4주~6주 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장소의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기출문제집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하면된다.

무료강의 취지는 취업장벽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어 필요로 하는 직무능력을 갖추기 위해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희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재능기부활동의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더딘 취업활동에 한걸음 더 나아가길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자기소개서·포트폴리오 기재는 물론 심리상담 및 아동·청소년 교육지도분야 관련 보건복지부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활용할 수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이색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어 취업 시 면접관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의 자격증 추천 종류로는 스피치훈련으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켜 취업 면접이나 프레젠테이션 발표잘하는법을 배워볼 수 있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변혁적 리더십교육을 통해 대인관계능력 향상을 돕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테스트, DISC성격유형검사 등의 심리테스트를 통해 내담자의 심리파악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등의 교육과정을 배울 수 있어 직무능력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관련분야인 어린이집이나 키즈카페를 비롯한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에서 활동할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직업적성테스트와 인적성검사로 내담자의 진학컨설팅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와 청소년진로상담사자격증, 독서습관함양으로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코칭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이다.

이 외에도 심리상담 분야 과정으로는 내담자연령별로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심리학을 전공한 이들은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 시 스펙업이 가능하며, 심리학을 전공하지 않았어도 취업을 목적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매개체를 활용한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전국의 홈플러스·이마트 문화센터에서의 체험프로그램의 일일강사로써 활동하기 수월한 이점이 있으며, 해당 자격과정은 수강신청 간 예술적 재능이나 예체능 분야로 전문화된 지식수준은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자체적인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습자들은 사람인·잡코리아 등 채용구인구직사이트와 워크넷·잡플래닛과 같은 취업정보사이트와 유사한 정보를 비롯한 취업인기순위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VMS·1365자원봉사센터 등 경력인정 자원봉사 관련 정보도 알아 볼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 진행하는 무료교육은 이벤트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취업지원금과 바우처카드 종류인 국민행복카드, 문화누리카드, 아이사랑·행복 카드 등 다양한 국비지원과는 무관하게 진행되며, 혹여 국비지원을 받고 있더라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