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머셀, "푸석한 머릿결, 손상 두피 방치하면 탈모 우려…영양 듬뿍 헤어토닉 눈길"
  • 김정원 기자
  • 승인 2020.08.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의 머리숱은 태어날때부터 정해져 있다. 흔히 태어난 후 한번도 깎지 않은 갓난 아이의 머리털을 ‘배냇머리’라고 하는데, 배냇머리를 밀면 머리숱이 많아진 다는 것은 속설일 뿐 근거가 없다. 머리숱은 모근의 숫자에 따라 결정되므로 태어날때부터 머리숱이 정해져 있다고 보면 된다.

오히려 머리숱을 보호하려면 적절히 두피 청결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매일 같이 죽은 세포가 탈락하면서 머리카락 사이에 쌓이게 되는데, 이 세포들을 치우지 않으면 비듬이 생겨난다. 비듬과 분비된 피지, 외부 노퍠물이 두피에 쌓여 모근을 막아버리면 두피 건강을 악화시키고 모근을 약화시킨다.

머리카락이 탈락하는 증상인 탈모의 원인은 개인차, 유전, 환경 등 다양한 요인이 있다. 유전적 요소도 크지만 최근 젊은 세대와 여성 탈모가 증가하는 이유로 영양 부족, 환경, 염색, 탈색, 펌 등 모발 환경에 스트레스를 주는 것 등이 있다. 

따라서 머리숱 관리법은 두피 관리가 우선이다. 이에 두피 스케일러를 포함한 각종 관리 제품을 통한 두피 관리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 외에도 평소 수시로 휴대하면서 두피와 모발의 건조함을 막아주고,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는 두피 미스트 제품도 주목받고 있다. 집에서는 두피 마사지와 헤어팩으로 홈케어를 진행하고, 헤어토닉이나 미스트로 외부에서 혹은 집에서도 수시로 뿌릴수 있어 편리하다.

헤어전문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는 기능성 두피 토닉으로 정수리 냄새 제거부터 모근 강화, 두피 쿨링을 도와주는 헤어토닉이다. 덱스판테놀, 살리실산, 멘톨 등 성분과 자연 유래 추출 성분이 두피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증을 해소시키고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자연 식물 추출 성분이 손상되고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하다 제품이다. 두피를 상쾌하게 해주는 시원한 향으로 기분 전환은 물론, 두피 각질, 피지케어, 모근에 보습과 영양 공급도 함께 해주는 멀티 기능성 두피 미스트다.
 






 
MHN 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