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레이닝이 인기를 얻으면서 푸쉬업, 스쿼트, 에어바이크, 플랭크 등 혼자서 맨몸으로 할 수 있는 고강도 코어운동이 인기다. 코어운동이란 몸의 중심이나 주요 부위를 강하게 단련시켜주는 근육 운동을 의미한다. 주로 인체의 중심부인 척추, 골반, 복부 등을 지탱하는 근육을 강화시키는데 사용한다.

몸에서의 코어도 중요하지만, 피부의 코어도 중요하다. 매끈한 피부결의 기초는 촉촉하고 맑은 피부로 관리하는 것이다. 수분이나 영양이 부족하거나 너무 과해도 트러블이 생기기 쉽고 피부 장벽이 무너지기 쉽다. 따라서 메이크업 제품 보다는 보습, 진정에 도움을 주는 기초 화장품 선택시 더욱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민감성피부나 악건성 피부 외에도 속당김이 심한 수부지 피부는 보습관리에 더욱 신경써야 한다.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피부 관리법의 일순위는 유수분 밸런스 케어다. 특히 피부가 건조하면 피부 표면이 번들거리면서 동시에 속당김 현상이 나타나기 쉽고, 울긋불긋해지는 홍조 현상도 나타날 수 있다. 각질로 인해 안색이 칙칙해지기 쉽고, 주름 등 노화를 가속화시키기 때문에 수분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좋다.

뉴욕감성을 추구하는 화장품 브랜드 1960NY의 스테디셀러템 ‘1960NY 퓨어 뷰티 크림’은 민감성 피부를 위한 수분크림으로 매끈하고 산뜻한 질감의 텍스처가 수분을 풍부하게 공급해주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보습 성분 뿐아니라 미백 기능성 원료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주름개선 기능성 고시 원료인 아데노신을 함유했다.

민감성 피부는 물론 수분부족형 지성이나 속건조함을 느끼는 경우에도 얼굴 보습에도움을 주는 수분크림이며 외부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해 푸석한 피부를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수딩크림에 함유된 아사이야자추출물은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된 야자나무에서 추출한 성분이며 서양송악추출물은 피부 진정, 생기를 부여한다.

전문가들은 “수부지부터 악건성, 민감성 피부까지 중요한 것은 피부 수분 관리다. 수분 에센스 마스크 혹은 민감성 스킨 로션 등 제품을 고를 때 피부 속까지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H&B스토어 추천 순위 제품도 좋지만 직접 성분을 살펴보고 본인에게 맞는 타입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