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는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건강기능식품 중 하나로 2019년에 많이 판매된 상위 5개 기능성 원료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특히 혈행 건강, 안구 건조 등 신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으로 현대인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좋은 오메가3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기준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오메가3는 온도와 산소에 매우 민감해 요즘같이 고온 다습한 여름철에는 산패될 확률이 높으며 효율적으로 오메가3를 섭취하려면 형태와 순도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따라서 오메가3를 고를 때는 산패 관리와 함께 오메가3의 순도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오메가3지방산은 산소나 빛 같은 외부환경에 노출시 산패로 이어질 수 있는데 산패된 오메가3지방산은 활성산소를 증가시켜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오메가3 제품의 산패관리를 위해서는 캡슐의 포장 상태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빛과 산소에 변질되기 쉬운 오메가3의 특징으로 인해 불투명한 병포장이나 개별적으로 포장된 PTP 형태의 포장이 권장된다.

항산화 물질이 들어간 제품을 고르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비타민E는 산패 방지 및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물질로 비타민E(토코페놀)가 들어가 있는 오메가3를 구매하면 제품의 산패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오메가3는 형태와 순도를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데 최근 주목받고 있는 rTG오메가3의 경우 높은 순도의 오메가3로 흡수율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 자연 형태의 오메가3 분자 형태와 가장 가까워 신체 흡수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생체 이용률이 높다. 또한 중금속 관리를 위해 소형 어종을 원료로 사용한 순도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닥터아돌의 rTG 오메가3는 IFOS(International Fish Oil Standards, 국제 어유 인증프로그램) 최고등급을 받은 독일 KD-Pharma의 원료를 사용하여 철저한 중금속 관리와 산패 관리를 거쳐 깐깐한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믿고 섭취할 수 있는 오메가3 영양제로 인정받고 있다.

약 80%의 고순도 rTG오메가3 제품으로 D-α토코페놀(비타민E)을 5.4mg 함유하고 있으며 PTP 개별포장으로 공기를 차단해 위생적이며 간편한 휴대와 보관이 가능하다.

닥터아돌 오메가3는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