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육아·보육 관련 취업 역량을 높여 줄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와 가베지도사자격증을 포함한 38가지 자격증 과정 온라인 강의를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만 하면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 취지는 희망하는 직종에 취업하기 위해 유사한 아르바이트(알바)나 부업으로 직무능력을 쌓거나 남들과는 비교되는 취업이력서·자기소개서 등을 준비하는 이들의 자기계발을 돕고자 교육재능기부 활동의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취업 범위를 확장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교육은 온라인 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4주~6주 단기간에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통합과정이다.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PC와 스마트폰을 활용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강의 수강과 자격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사회교육중앙회의 강의는 처음 공부하는 일반인이나 비전공자들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현장 경험이 많은 강사진이 촬영한 최신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예상 문제 역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교육원에서는 강의를 수강하는 수강 방법이나 시험 안내 등을 카카오톡이나 문자를 활용해 개별안내 해주고 있어, 취업준비로 바쁜 취업준비생이나 재취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여성(경단녀)에게 각광받고 있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가베를 활용해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는 가베지도사자격증과 아동심리학을 바탕으로 아동의 전인적인 성장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출산부터 육아까지의 모든 과정을 배워 볼수 있는 베이비플래너자격증 등 시간제 베이비시터, 아이돌봄(돌보미)서비스와 같은 육아 관련 취업을 돕는 자격증 과정이 개설 되어 있다.

또한, 방과후지도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해당 과정은 초등영어 파닉스 관련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과 소프트웨어 교육을 지도하는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과 함께 취득할 시 초등돌봄교실이나 방과후학교의 방과후강사 취업 역량을 높여줄 수 있어, 교육 관련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이 밖에도, 독서토론·독후감 쓰는 법 등을 지도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메타인지 학습법과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통해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높여주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접근성이 좋은 미술·음악 매개체를 활용하는 미술심리상담사·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MBTI·DISC성격유형 무료검사와 같은 심리검사 도구 활용법을 배워 볼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 과정도 개설 되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모든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기재는 물론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며, 개인 심리상담센터 취업과 창업에도 활용할 수 있다.

이처럼 교육원에서는 활용 방안이 많은 자격증을 취득한 학습자들의 취업을 돕고자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동시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는 매일 업데이트 되는 취업·채용정보와 더불어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의 경력이 인정되는 자원봉사 관련 정보도 무료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사회교육중앙회의 무료교육은 교육재능기부의 목적으로 기획된 만큼 국민내일배움카드와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등의 취업지원금과 국비지원 바우처 카드 종류인 국민행복카드와 문화누리카드, 아이사랑·행복카드 등의 지원 없이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번 무료교육 이벤트는 평소 학점은행제의 사회복지사자격증, 국시원의 요양보호사자격증, 큐넷·대한상공회의소의 국가자격증 종류 취득에 관심 있던 이들이라면 온라인 교육을 통해 단기간에 스펙업과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