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플라워 패턴부터 에스닉 패턴, 도트무늬까지 다양한 종류의 스타일이 인기를 얻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꾸준하게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패턴을 뽑자면 체크가 아닐까. 체크패션은 색상에 따라 따뜻하거나 시원한 느낌을 낼 수 있어 사계절 내내 사랑을 받는 아이템이다.

상, 하의를 모두 체크패턴으로 입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먼저 체크 블라우스나 셔츠로 상의에 포인트를 주는 코디를 도전해보자. 프릴이 달린 체크셔츠는 귀여우면서도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뽐낼 수 있고 루즈한 화이트, 블랙색상의 체크패턴은 캐주얼하면서도 보이시한 느낌이 연출 가능하다.

페미닌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싶다면 체크 원피스를 추천한다. 롱 기장의 넥라인이 드러난 A라인 체크원피스는 다른 액세서리 없이도 완벽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으며, 짧은 기장의 원피스는 발랄하면서도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어 바캉스 룩에도 안성맞춤이다.

체크패턴으로 포인트를 준 스타일에는 메이크업 베이스나 파운데이션만을 얇게 사용한 맑고 깨끗한 피부표현이 잘 어울린다. 시중의 드럭스토어에서 피부 톤을 밝혀주는 화이트닝 에센스, 크림과 같은 미백화장품을 비롯해 모공 프라이머, 촉촉한 수분 파운데이션 등 색조화장품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데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지 않는 제품 사용시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판매 순위 제품을 맹신하기 보다 성분과 제형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다.

기능성 메이크업 전문브랜드 커버론이 선보이는 ‘COVERON 톤업 비비크림’은 피부색에 맞춘 자연스러운 커버효과가 있어 얼굴에 있는 기미, 잡티 등을 가려주어 깨끗한 피부 표현을 완성할 수 있다. 피부 진정 케어 및 피부 번들거림을 방지를 도와주는 병풀 추출물이 들어가 있어 쉽게 붉어지는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COVERON 톤업 BB크림’은 화장 도포 후 보습막이 빠르게 형성되어 수분손실을 막아주는 것은 물론 피부 밀착성이 우수한 스킨 블레미쉬 커버 파우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보송한 마무리감을 자랑해 여자는 물론 남자도 사용 가능하다. 라이트 베이지, 딥 베이지 두 색상으로 피부 색상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