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주현준] 2021학년도 대학 입시 일정 중 전문대 수시모집 기간이 다가오고 있다. 전문대는 수시 1차, 수시 2차로 나누어 수시모집을 진행한다.

4년제 대학교와 차이 있는 점은 4년제 대학교 수시 원서접수 기간은 2020년 9월 23일(수)~ 9월 29일(화)까지라서 수능 시험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전문대 수시 2차모집의 경우 수능 이후 원서접수 기간이 진행되기 때문에 수능을 치른 뒤 가채점을 한 학생들의 지원 가능성이 높아진다.

한 입시 전문가는 “전문대 수시모집을 지원하려는 학생들 중 수시 원서 횟수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지만 무턱대고 지원했다가는 ‘수시 납치’를 당할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며 “전문대 인기 있는 과는 등급 컷이 많이 높지만 성적에 대한 부담없이 지원해 볼 수 있는 곳도 있어 하나의 차선책으로 삼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2021학년도 전문대 수시모집 기간이 가까워져 오고 있는 와중에 학점은행제 기관 중 학교 법인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대학부설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이 수험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광운대학교 부설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대학부설 교육기관인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평균 2년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대학원 진학, 학사 편입, 취업, 유학 등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을 빠르게 진행하려는 수험생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된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게임프로그래밍학, 멀티미디어학, 정보보호학, 아동학, 사회복지학, 경영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체육학, 실용음악학 전공이 있다.

현재,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우선선발 모집전형을 진행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및 유웨이 어플라이를 통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