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요양보호사와 사회복지사 등 복지 관련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이들의 자기개발과 취업을 돕는 40여가지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연령과 학력,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자동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이며, PC와 모바일을 통해 4주에서 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교재와 예상문답은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여 부담 없이 심리상담 분야와 교육지도 분야의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무료강의 취지는 최근 스펙의 부족이 취업 시 가장 부담이 되는 부분으로 언급되고 있어 취업에 도전하였으나 어려움을 겪은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온라인강의 무료수강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

무료수강 취지는 노인 인구비율 증가 추세가 매우 가파르며, 현재 고령사회로 진입하였다. 이로 인해 복지와 요양 분야가 미래유망직종으로 떠올라 복지서비스 관련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는 온라인강의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되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교육하고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등록할 수 있어 취업준비생, 은퇴 후 취업을 준비하는 중장년층, 경력단절여성(전업주부) 등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많은 미래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자격증 추천 과정에는 청소년, 노인, 가족, 장애인 등 다양한 이들의 문제해결을 돕고 지원하며, 그들의 처한 상황과 문제를 파악하고 문제를 처리하는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과 연관이 있어 그들의 직무능력의 향상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더불어 정서적, 인지적 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것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치매 예방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요양보호사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으며, 노인주간보호센터·재가복지센터 등 요양보호시설과 데이케어센터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 밖에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배울 수 있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스트레스 해소법을 교육하는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 독서습관함양으로 집중력 높이는 지도방법을 배울 수 있는 독서지도사자격증, 성공적인 취업면접과 비즈니스 화술을 배울 수 있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해당 자격증은 홈플러스문화센터 및 이마트문화센터 등의 강사직 활동에 활용될 수 있다.

교육원에서는 취업준비생의 취업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홈페이지에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여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1365자원·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포털사이트에서 조회되는 자원봉사 정보까지 열람이 가능해 학습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