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2일 오늘 날씨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풍랑특보, 호우 주의보

[문화뉴스 MHN 박한나 기자] 기상청 날씨누리 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 12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다가, 오전에 서쪽지역부터 차차 비가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기상청 날씨누리
[오늘 주말 날씨] 전국 흐리고 비, 강원영동은 내일까지 비... 낮 최고기온 27도

레이더 영상을 보면,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다. 이는 당초 예상보다 동해상에 위치한 기압능이 계속해서 머물고 있으면서, 우리나라 서쪽에서 반시계 방향으로 돌고 있는 저기압성 흐름이 동쪽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있다. 이 때문에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계속해서 비가 내리고 있는 것이다. 서쪽지방에 내리는 비는 대기 약 3km의 중층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에서 떨어지는 비로, 강수 강도가 강하지는 않겠다. 

더불어 강원영동은 내일 13일 오전까지 비가 이어질 전망이다. 북쪽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불어드는 차가운 동풍과 제주도동쪽해상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을 따라 공급되는 다량의 수증기가 만나면서 비구름을 더 발달시킬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많은 비가 내릴 전망이다. 

예보된 강수 영역을 보면 현재 내리고 있는 비는 오늘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경기동부와 충북,경북은 낮까지, 강원영서와 경북동해안은 오늘 오후까지 비가 오겠고, 강원영동은 내일 오전까지 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오늘 10일 밤 서해상에서 또다시 다가오는 저기압성 회전에 의해 오늘 밤부터 전라서해안과 충남서해안에는 내일 13일 새벽까지 비가 조금 내릴 것으로 보인다.

* 내일 12일 오전까지 예상되는 강수량
강원영동 :30~80mm
강원북부산지 : 100mm 이상 
경북동해안 : 10~60mm
그 밖의 전국 : 5~20mm

오늘은 전국이 구름 많은 가운데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다. 중부지방은 25도 안팎의 기온 분포를 보이겠고, 남부지방은 27도 안팎으로 예상된다. 다만 차가운 동풍이 불어드는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한낮에도 20도 안팎의 기온 분포를 보이며 선선하겠다.

- 오늘(12일) 낮 최고기온은 23~27도가 되겠다.
- 내일(13일) 아침 최저기온 16~22도, 낮 최고기온 20~26도가 되겠다.
- 모레(14일) 아침 최저기온 16~22도, 낮 최고기온 22~27도가 되겠다.

출처 기상청 날씨누리
[오늘 주말 날씨] 전국 흐리고 비, 강원영동은 내일까지 비... 낮 최고기온 27도

한편, 현재 제주도동쪽해상에 위치한 저기압에 의해 남해동부먼바다와 동해남부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표됐고, 이 저기압이 동해상으로 이동함에 따라 동해중부해상과 동해앞바다에도 풍랑특보가 확대되겠다. 특보가 발표된 해상에서는 바람이 초속 10~20m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2~5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해상 선박들은 조업활동에 주의가 필요하다.

[너울]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안개] 동해상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오늘 주말 날씨] 전국 흐리고 비, 강원영동은 내일까지 비... 낮 최고기온 27도

9월 12일 오늘 날씨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풍랑특보, 호우 주의보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