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소셜캠퍼스 온 경기’와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지난 24일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조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소셜캠퍼스 온 경기’와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상호교류, 업무연계,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성장지원을 위한 자원연계와 판로개척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협동과 상생의 사회적 가치를 지향하고 있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의 활성화 및 네트워킹, 거버넌스를 통해 성남시의 지역 문제를 함께 고민하며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소셜캠퍼스 온 경기의 김성래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여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소셜캠퍼스 온 경기’는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이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경기도 사회적기업가들에게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상시적인 상담 멘토링, 교육, 자원연계 등을 통해 입주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