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나비효과를 통해 PTSD(외상후 스트레스장애)증상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발생하는 심리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1가지 온라인강의를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최대 3과정까지 누구에게나 무료로 교육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은 최근 코로나 19로 인한 스트레스를 원인으로 코로나불안증(코로나블루) 등 각종 심리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어 증상의 극복방법을 교육하는 온라인강의 무료수강 이벤트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되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여 시간적·장소적 제약 없이 희망하는 교육을 배워볼 수 있으며,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 동시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홈페이지 내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금전적 부담이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다.

PTSD(외상후 스트레스장애) 뜻은 생명을 위협할 수준의 극심한 스트레스와 정신적인 외상을 겪은 후 발생하는 불안장애를 말하며, 사건에 대한 기억이 떠오르는 대화나 대상을 회피하게 되어 가족 전체에게 영향을 줄 수 있어 가족상담을 통해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좋다.

이와 같은 PTSD증상 외에도 불안장애증상에는 범불안장애와 사회불안장애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이와 같은 불안장애는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불안장애테스트와 심리상담을 통해 불안장애 극복을 돕는 것이 예후에 좋다고 한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가족상담을 통해 자이가르닉효과나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와 같은 불안장애증상의 극복을 돕는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트라우마로 인한 베르테르효과 및 신경증(노이로제)증상 치유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이 외에도 인지행동치료를 통해 강박증 증상과 공황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피그말리온효과나 로젠탈효과와 같이 긍정적인 효과가 가진 긍정의 힘을 통해 조증증상과 우울증초기증상 극복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만다린과 컬러테라피를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활용하여 스트레스 완화를 돕는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음악을 통해 불면증증상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MBTI(엠비티아이)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 등 심리테스트를 통해 정신분열증(조현병)증상 완화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을 함께 교육 중에 있다.

그 밖에 화를 다스리는 법으로 화병증상과 분노조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그림그리기와 컬러링북을 활용해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성공적 노화를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함께 취득할 시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 되어있어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소 창업 시에도 활용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여 취업을 희망하여 민간자격증과 미래유망자격증 등 자격증 종류를 알아보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유선과 카카오톡을 통한 상담과 문의가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