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는 사람의 마음을 헤아려 주는 선물, 책
스타일을 완성시켜줄 선물, 헤어 뷰티템
오래 함께할 수 있는 선물, 만년필
매일 사용하는 선물, 지갑

[문화뉴스 MHN 박혜빈] 내년 2월 졸업생들의 졸업사진을 촬영하는 시기가 다가왔. 졸업을 하는 친구에게 혹은 가족에게 줄 만한 선물을 가격대 별로 소개한다. 

오리여인 지음, 수오서재 

# 받는 사람의 마음을 헤아려 주는 선물, 책

책은 선물 받는 사람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담겨 있거나 그 사람과 관련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면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만족시키는 선물이 될 수 있다. 선물용으로 추천하는 책은 표지와 제목이 눈길을 사로잡는 책, 특정 주제를 다루기보다 누구나 삶에서 마주할 수 있는 문제를 다루는 책, 순차적으로 읽지 않고 어디를 펼치더라도 위안을 얻을 수 있는 문장이 있는 책이다. 특히 요즘같이 훌쩍 떠나지 못하는 시기에 여행을 가지 못해 아쉬워하는 친구가 있다면 그 마음을 달래줄 여행 에세이도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출처: LOREAL

# 스타일을 완성시켜줄 선물, 헤어 뷰티템

뷰티템을 주고 싶은데 향수는 취향을 너무 많이 탈 것 같아 망설여진다면 헤어 뷰티템을 추천한다. 헤어 에센스나 헤어 오일, 혹은 소프트 왁스 등 헤어 뷰티템은 생활 필수품은 아니어도 있으면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데에 적잖은 도움을 준다. 헤어 제품들은 크게 취향을 타지 않으면서도 은은한 향이 감돌아 향수 대용으로 쓰기에도 좋다. 

 

출처: LAMY

# 오래 함께할 수 있는 선물, 만년필

만년필은 졸업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기 제격이다. 업무상 컴퓨터로 처리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만년필을 쓰는 경우가 적을 수 있지만, 두고두고 간직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한다. 특히 만년필에 졸업생의 이름을 새겨서 선물한다면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하고 의미 있는 선물로서 오래 간직할 선물이 될 것이다.  

 

출처: 토리버치

# 매일 사용하는 선물, 지갑

지갑은 매일 사용하기 때문에 선물해 준 사람을 떠올리기 좋고, 받는 사람의 재물운과 행운을 빌어준다는 점에서 따뜻하고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이다. 선물용 지갑을 고를 때는 되도록 유행을 타지 않는 깔끔한 디자인의 튼튼한 지갑을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졸업 전에 이미 취직을 한 대학생이라면 명함 지갑을 선물해도 좋다. 사회 진출을 축하해 주는 의미도 될 것이다. 

------

가격대별 대학생 졸업선물 추천

받는 사람의 마음을 헤아려 주는 선물, 책
스타일을 완성시켜줄 선물, 헤어 뷰티템
오래 함께할 수 있는 선물, 만년필
매일 사용하는 선물, 지갑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