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최근 사이버상에서는 여성인 척 접근하여 남성 피해자들을 유혹하고 음란 행위를 끌어내어 범죄에 악용하는 몸캠피싱 범죄가 확산하고 있는데, 범죄 수법이 날로 갈수록 교묘하게 진화되고 있고 범죄 조직 대부분이 해외에서 활동하기 때문에 검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몸캠피싱 범죄자들은 음란채팅을 유도하고 몸캠 영상을 확보하는 과정에서 피해자가 해킹 블랙코드를 설치하도록 만들고 개인정보를 확보한다. 그 후 지인들 또는 가족들에게 영상을 알리겠다며 금전적 요구를 해온다.

이러한 악질적인 범행 수법 때문에 피해자의 정신적 고통과 경제적 피해에 노출된다. 자신의 음란 영상이 유출될지 모른다는 불안감 속에 범죄 집단의 협박과 금전 요구가 날마다 이어지는 것이다.

더군다나 몸캠피싱 피해자 대부분이 경찰 신고를 꺼리는 특성 때문에 제대로 조치가 이뤄지지 않는 상황에서 무방비로 범죄조직의 협박에 노출된다.

이와 같은 피씽 범죄에 이미 당한 상황이라면 즉시 경찰에 신고하고 영상이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업체를 찾아 적극적으로 대응에 나서야 한다. 한번이라도 몸캠 영상이 유출되면 퍼지는 것은 삽시간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동영상 유포협박 문제에 대해 사이버 보안업체 케어라풋이 몸캠피씽 긴급 대응 서비스 및 영상 유출 차단 솔루션을 선보이며 피해자 구제에 앞장서고 있다.

케어라풋에서는 피싱 조직의 컴퓨터 서버에 접근하여 피해자의 몸캠영상을 삭제 또는 변형하는 전문적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를 원천 차단하는 것이며, 신속한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몸캠피싱 피해를 당한 직후에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수사기관에 신고를 접수한 다음 침착하게 피해 경위를 되돌아보고 관련 정보를 가지고 보안업체를 찾아 대응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대처방법이다.”고 말했다.

케어라풋의 몸캠피싱 솔루션은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으로 이용 가능하며, 몸캠 사기 외에도 영통 사기, 휴대폰 해킹 등의 여러 사이버 범죄에 대한 맞춤형 대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