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잔치는 우리나라 고유 풍습 중 하나로 유아의 첫번째 생일을 축하하고 앞날이 번영하기를 기원하는 염원이 담겨있는 생하다. 과거에는 유아 사망률이 높아 첫 생일을 무사히 넘긴 것을 기념하고 아이의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축하 자리를 마련한 것인데, 여기서 돌은 열두달을 한 바퀴 돌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돌잔치에는 여러 어른들 앞에서 아이들이 펼쳐진 물건을 잡는 돌잡이 행사가 있다. 아이의 미래를 점치도록 직업을 상징하는 것부터 장수나 행복을 기원하는 물품까지 시대별로 다양한 돌잡이 물건들이 있다. 책이나 붓, 쌀이나 돈, 실타래 등은 각각 학문이나 재물, 수명을 의미하는 전통적인 돌잡이 물품이다. 최근에는 직업에 변화가 생기고 다양해지면서 마이크나 운동 용품 등이 올라가기도 한다.

한편 아이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것은 현대에도 중요한 의식 중 하나다. 현대 발전된 과학, 의학기술과 어린이들을 대하는 인식 수준이 높아졌지만 여전히 각종 질병으로 병원, 클리닉을 방문하는 아이들이 있으며 특히 펜데믹 장기화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어린이 영양제로 주목받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의 ‘SPASH 아테네 키즈’는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비타민 영양제로 4세부터 10세까지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담았다. 9가지 비타민과 3가지 미네랄, 20가지 부원료에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자일로올리고당을 함유했다. 아이들이 섭취하기 편한 코코아맛 츄어블 형태의 키즈 영양제다.

관계자는 “유치원, 초등학생 아이 등 선물하기 좋은 영양제로 주목받는 ‘스페쉬 아테네 키즈’를 비롯해 다양한 남자, 여자 종합비타민을 내 마음대로 골라 할인 받을 수 있는 ‘나만의 D.I.Y 이벤트’를 진행한다. 멀티비타민을 2세트 구성 시 10% 할인, 3세트 15%, 4세트 20%, 5세트에는 최대 25% 할인율이 적용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