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활용하여 ADHD증상과 틱장애증상의 완화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포함하여 다양하게 발생하는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44가지 온라인강의를 연령과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수강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취지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을 하지 못해 받는 스트레스를 원인으로 심리증상이 악화되는 아동이 늘어나고 있어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심리증상 완화를 돕는 온라인강의 무료교육 이벤트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심적인 안정과 원활한 일상생활로 돌아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료교육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무료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자동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이며, 교안과 예상문답 또한 학습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누구나 금전적인 부담 없이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단기간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ADHD증상이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로 주의산만과 과잉행동이 주 증상으로 보이나 조용한ADHD와 같이 정반대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으며, 초등ADHD와 유아ADHD 등 주로 아동기에 나타나나 성인ADHD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이와 같은 증상은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ADHD자가진단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해소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틱장애란 갑작스럽고 빠르게 나타나는 움직임(운동틱)과 소리(음성틱장애)로 틱장애 또한 ADHD와 같이 어린이틱장애, 유아틱장애 등 아동기에 주로 발생하는 증상이며, 치유시기를 놓칠 경우 성인틱장애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아 초기에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엄마표놀이와 촉감놀이 등을 집중력 높이는 방법으로 활용하여 ADHD증상의 완화를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아동의 심적인 안정을 통해 어린이틱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 등 다양한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추천자격증 종류에는 아기자폐증상과 같은 발달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인지행동 치료법을 터득하여 공황장애증상과 소아강박증 등의 불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트라우마를 원인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증상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도 함께 교육 중에 있다.

더불어 화를 다스리는 방법을 활용하여 화병증상과 분노조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클래식과 백색소음을 통하여 불면증 증상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긍정의 힘을 활용하여 얻은 긍정적인 마인드를 통해 조증과 우울증초기증상 극복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이 외에도 MBTI(엠비티아이)성격유형검사와 애니어그램 등의 심리테스트를 통해 정신분열증(조현병)증상과 같은 망상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집단 따돌림으로 인한 대인기피증과 히키코모리증상 극복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개인 심리상담소 창업 시 활용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경단녀)와 같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과 취업자격증, 40·50대자격증 관심자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다.

무료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유선과 카카오톡을 통한 상담 또한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