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이 다가오고 있다. 매년 수능이 다가올 때면 기온이 부쩍 떨어져 옷 매무새를 가다듬게 된다. 그러다가 수능 당일이 되면 체감날씨는 더욱 추워져 비로소 겨울이 왔음을 실감한다. 막판 스퍼트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만큼 끼니를 거르거나 밤샘공부를 하기보다 규칙적인 식생활, 학습, 수면습관으로 늘 일정한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이 시기는 수험생뿐 아니라 아이와 성인, 노인 모두의 건강 관리가 필요해지는 시점이기도 하다. 아이들의 경우 평소 찬물을 마시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이를 상온 혹은 따뜻한 물을 마시는 습관으로 바꾸어 주기만 해도 호흡기 건강과 장 면역력에 많은 도움이 된다.

이미 면역체계가 형성되어 있는 성인들은 건강한 식습관을 갖는 것이 면역력 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 다양한 제철음식을 챙겨 먹고, 일교차가 큰 시기인 만큼 외투를 준비하여 체온 유지에 신경 써준다.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목과 어깨를 풀어주면 코 주변의 기혈이 순환되면서 호흡기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 노인들 역시 건강 관리가 중요한 시기인 만큼 평상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하루 30분~1시간 주 3회 정도는 걷기 등의 가벼운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다.

날씨가 부쩍 쌀쌀해진 요즘 칡차, 생강차 등 따뜻한 차로 건강 관리하는 사람들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아졌다. 계절을 많이 타고 몸이 찬 사람일수록 이런 차 종류는 기력 보충과 혈액순환 등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이 가운데 6년근 홍삼을 진하게 달여 농축시킨 홍삼진액을 따뜻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형태로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국내산 6년근 홍삼을 그대로 농축하여 단지 형태의 유리병에 담은 ‘정관장 홍삼정’은 1912년 처음으로 출시되어 오랜 전통과 노하우로 담은 깊고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향이 특징이다.

정관장의 대표제품인 만큼 다양한 홍삼의 유효성분이 균형있게 함유되어 있으며 진한 농축액 형태로 그대로 섭취하거나 온수 또는 냉수와 함께 섭취할 수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홍삼 진액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