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윤태진, 이하 식품진흥원)이 소비자 입맛 공략을 위한 ‘국가식품클러스터 푸드어택 기획전(이하 푸드어택 기획전)’을 실시한다.

식품진흥원에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소비자의 입맛을 공략’한다는 의미의 온라인 기획전으로 11월 23일부터 오는 30일까지 8일간 진행한다.

또한 ‘쿠팡’에서 단독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상반기에 열린 ‘국가식품클러스터 맛나서 반가워’ 기획전의 후속으로 운영된다. 기획전에서는 간편식품, 디저트, 건강식품 등 우수 제품으로 선정 된 19개사 46개 제품이 판매될 계획이다.

게다가 쿠팡 회원 전용 ‘20% 할인쿠폰’으로 소비자 혜택도 늘린 만큼 1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다. 단 선착순 사용으로 쿠폰 소진 시 마감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한편 식품진흥원은 지난 9월 성료한 ‘익산온라인식품대전’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유명 유튜버, 인플루언서 리뷰를 공개하고 구매 이벤트 등의 온라인 홍보를 지원한다.

이에 23일 오픈되는 ’국가식품클러스터 푸드어택‘ 홈페이지에서 오세득 셰프, 맛불리, 양수빈 등 각 분야 유명 유튜버의 리뷰 영상을 비롯해 푸드 인플루언서의 다양한 제품 리뷰를 선보인다. 

이와 동시에 홈페이지에서는 대규모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홈페이지 방문인증이벤트’, ‘구매 인증 이벤트’ 등의 이벤트를 통해 발뮤다 토스터기, 편의점 상품권 등의 혜택을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식품진흥원 윤태진 이사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친 소비자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이번 ‘푸드어택’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식품진흥원은 다양한 비즈니스 지원 활동을 통해 국내 최초 식품산업단지인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입주기업을 육성하고 나아가 매출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