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미국 빌보드, 영국 오피셜 차트 1위 석권
빌보드 차트 1위를 가장 오래 유지한 크리스마스 캐롤

출처=소니뮤직

[문화뉴스 MHN 유수빈 기자] 팝스타 머라이어 캐리의 대표 캐럴인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또 다시 영·미 팝 차트를 잇달아 석권했다.

빌보드는 14일(현지시간) 예고 기사를 통해 머리이어 캐리의 곡이 이번 주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지난달 이 차트에 29위로 재진입했다. 이후 연말이 다가오며 14위, 2위로 점차 순위가 오르다가 크리스마스를 한 주 앞두고 정상을 밟게 됐다.

앞서 11일 이 곡은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캐럴이 빌보드와 오피셜 차트를 동시에 석권하는 것은 이 곡이 처음이다.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차임벨과 신시사이저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사운드와 '크리스마스에 필요한 건 당신'이라는 낭만적인 가사가 어우러져 오랫동안 스테디셀러로 사랑받고 있다.

연말이면 전 세계 음악 차트를 역주행해 머라이어 캐리의 '성탄 연금' 같은 노래라는 우스갯소리까지 있다.

발매 후 지금까지 미국에서만 약 41억 명의 라디오 청취자에게 노출됐으며 10억 번의 스트리밍, 370만 건의 음원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25년 만에 '핫 100' 정상에 등극해 3주간 자리를 유지했다. 크리스마스 관련 곡이 이 차트 1위에 오른 건 60년 만에 처음이었다.

이번에 다시 정상을 밟게 되면서 이 곡은 1958년 더 칩멍크스와 데이비드 세빌이 발표한 '더 칩멍크 송'과 함께 1위 자리를 가장 오래 유지한 크리스마스 곡이 됐다.

한편, 머라이어 캐리는 이날 트위터로 "정말 기대하지 못했던 일"이라면서 "이 곡의 성공이 지속되는 데에 영원토록 감사하다"라고 감격했다.

 

출처=연합뉴스

---

올해도 돌아온 머라이어 캐리의 '성탄 연금'...영미 차트 1위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미국 빌보드, 영국 오피셜 차트 1위 석권
빌보드 차트 1위를 가장 오래 유지한 크리스마스 캐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