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비교육은 올해 윙크 선생님 지원율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학습 수요가 높아지면서 관련 교육 방법도 효과적일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값이다.

실제로 교육계는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수업을 통해 내실을 다지고 있고 일선 업계에서는 시스템을 활용한 자기주도학습을 코칭하는 비대면 교사가 경력 단절 여성을 중심으로 그 수요도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현재 모집하고 있는 윙크학습지 교사는 상담교사, 윙크교사, 윙크학습플래너다. ▽상담교사는 윙크 체험 회원을 관리하며 학부모 상담을 담당한다. 학습 지원과 정회원 유치까지 업무를 담당하는 영업 마케터다. ▽윙크교사는 학습자인 아이들과 화상으로 소통하며 올바른 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코칭 전문가다. ▽윙크학습플래너는 아이의 학습 관리 방법에 대해 학부모와 소통, 케어하는 유아동 교육 전문가다.

상담교사, 윙크교사, 윙크학습플래너 모두 재택근무를 기본으로 개인의 성향에 맞게 지원할 수 있다. 근무 시간은 교사의 형태에 따라 다르지만 평일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진행된다.

이곳 윙크 교사는 “그동안 동종업계에서 재택으로 종일 일해도 급여에는 한계가 있었는데, 단비교육 윙크에서는 시간을 할애하는 만큼 더 많은 급여를 받을 수 있고 최근에는 시간을 더 투여하면서 총 경력기간 중 최고 급여까지 받아봤다”라며 “교사라는 직업 특성 상 아이 교육을 통해 얻는 보람도 중요한데 수입과 보람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점이 가장 좋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