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통해 외상후스트레스장애와 남성·여성갱년기증상을 포함한 여러 가지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48종의 온라인 자격증 교육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최대 3과정까지 원하는 자격증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강의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포함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 또한 무료지원이 되어 학습자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 수 있게 하였다. 교육기간은 4~6주간 진행되며, 강의는 PC, 스마트폰을 활용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또한 자격시험에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취득할 수 있다.

무료교육 취지는 직장스트레스, 육아 및 시댁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돕고자 기획되었으며, 무료교육 이벤트를 통해 학습자들이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건강한 일상생활의 회복을 기대한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전했다.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는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은 이후 발생하는 불안장애증상으로, 이전에 경험했던 사건이 재발할 것 같은 두려움이 들면서 회피감이 들고 공포증증상 등 정신적 트라우마가 나타난다.

갱년기란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 또는 남성호르몬의 감소로 인해 나타나는 기간으로 여자갱년기증상으로는 주로 45~55세 사이에 안면홍조, 생리불순, 우울증초기증상 등을 보일 수 있으며, 남자갱년기증상으로는 탈모, 성욕저하, 무기력증 등이 있다. 

갱년기 극복을 위해서는 먼저 스트레스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심리상태를 파악하여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원인을 제공하는 환경의 변화를 줘야 한다. 또한 갱년기유산균 같이 갱년기에 좋은 음식 섭취를 통한 식이요법과 명상, 스트레칭 등을 활용하여 스트레스 관리를 해주는 것이 갱년기와 동반되는 여러 신체적·심리적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통해 각종 심리장애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자격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된 자격증으로는 화를 다스리는 방법을 통해 분노조절장애증상의 치유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백색소음 등을 활용하여 갱년기불면증·기면증 등 각종 수면장애증상의 완화를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또한 공황장애초기증상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성문제의 이해를 돕는 성심리상담사자격증, 부부갈등 해소법을 배울 수 있는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치매증상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또다른 자격증 추천과정으로 다육식물 키우기를 통해 만성피로증상 회복을 돕는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 컬러링북과 같이 그림그리기를 통해 심신안정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MBTI 검사와 스트레스자가진단 등 다양한 심리테스트를 활용하여 강박증증상 등의 치유를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피그말리온효과를 활용한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개인자격번호가 부여되는 자격증이다. 이는 자기소개서와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여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스펙업과 경력관리에도 활용될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 바우처 인력으로 등록 가능하다. 이는 심리상담센터, 아동·청소년 상담센터 등 자격증과 관련된 분야의 취업지원 활동에 활용될 수 있다.

교육원에서 취득가능한 자격증은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등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거나 자기계발을 위해 미래유망자격증을 알아보고 있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청년 일자리, 중장년 일자리를 알아보거나 경력인정 봉사활동을 알아보는 이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의 48종 자격증 교육과정과 무료교육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전화 문의 또는 ‘국제자격검정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후 1:1 채팅을 통해서 상담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