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고향 방문이 어려워지며 명절 선물로 건강식품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특히, 60대 이상 연령 층에서 인삼류 구매가 증가하는 가운데 유산균 100% 발효한 발효홍삼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2013년, 발효홍삼 제품을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 2019년에는 브랜드를 ‘발효홍삼 발휘(이하 발휘)’로 재정비하고 전 연령층 맞춤형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지난해에만 400억 원 매출을 달성, 누계 매출은 1,500억 원에 이른다. 

브랜드 대표 제품은 ‘발휘 발효홍삼K’다. ‘HY발효홍삼농축액’에 진생베리, 녹용, 차가버섯 등 15가지 부원료를 넣어 만들었다. 홍삼 특유의 쓴 맛이 적어 온 가족 건강음료로 좋다. 

최근에는 갱년기 여성을 위한 복합 기능성 제품 ‘발효홍삼 발휘 휘영(이하 발휘 휘영)’을 출시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높였다.

조연수 한국야쿠르트 건기식CM팀장은 “한국야쿠르트 ‘발휘’ 브랜드는 인체 적용시험을 통한 기능성 발굴과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로 발효홍삼 시장을 이끌어왔다”며 “설 명절을 맞아 가족, 친지 등에 감사한 마음을 전할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명절을 맞아 ‘발효홍삼K’ 및 ‘발휘 휘영’, ‘발효홍삼 천진녹보’ 등 인기 제품에 대해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몰 프레딧에서 확인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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