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양한 이슈로 인해 경기 불황이 이어지고 요식업 계열 업종 운영이 제한되는 등의 악재가 장기화됨에 따라 많은 업체들이 폐업이나 영업 중단을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이 쉽게 끝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전염이나 감염 위험을 고려한 영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추세이다.

무인카페장비 전문업체 ‘신세기유통’은 이러한 변화 추세에 맞추어 다양한 무인 카페 운영을 위한 장비를 판매하고 있다. 사계절 크게 인기 있는 원두커피머신기를 포함하여 더운 계절 디저트 상품을 위한 소프트아이스크림기계, 슬러시기계 등 다양한 카페 장비를 유통하며 기계는 물론 부속 자재와 원재료까지 판매하고 있다.

‘주식회사 신세기유통’에 따르면 시간이 갈수록 언택트의 중요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최저임금 상승으로 인한 인건비 부담으로 인해 무인 운영의 이점이 강조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접촉으로 인해 감염되는 질병의 특성 상 대면 판매가 주요 대상인 업종들은 이러한 악재 발생 시 정부의 운영 제한 조치 등의 타겟이 될 수밖에 없고 이로 인한 매출 하락을 예방하기 위해서 미리 준비하는 것이 필수라는 것이다.

상황이 임박하여 급하게 무인 운영을 준비하게 될 경우 값싼 중국산 장비를 구매하거나 중고 물품 등의 급처 매물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비용을 들여 마련한 장비에 문제가 있거나 사후 지원이 필요할 때 도움을 받기 어렵고 AS 등의 처리에도 어려움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때문에 여유를 들여 업종에 맞는 무인 장비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세기유통’은 기존에도 카페, 음식점 등 다양한 요식업 계열 업종에 필요한 장비를 지속적으로 유통하고 다양한 기기를 판매한 경험을 바탕으로 예비 창업주, 업종 변환 영업주들을 위한 패키지를 판매해왔다. 대표적인 맞춤 패키지 상품인 카페창업 맞춤 패키지는 고급원두커피머신과 더불어 점포 면적, 운영 인원, 카페의 인테리어 테마 등에 적합한 맞춤 상품을 구성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할인 혜택도 제공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관계자는 “최근 들어 다양한 악재로 인해 대면 판매의 위험성이 증가하고 정부에서 많은 제약을 요구하는 만큼 기존 업주들은 물론 신규 창업주들에 이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러한 시대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신뢰도가 높고 적합한 기능을 갖춘 장비가 필요해지는 만큼 다양한 판매 경험과 사후지원이 확실한 ‘신세기유통’의 장점이 빛을 발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무인카페장비전문업체 ‘신세기유통’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문의전화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