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방송되는 '쇼! 음악중심' 라인업

[MHN 문화뉴스 황보라 기자] 30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뛰어난 무대장악력을 갖춘 솔로가수 현아, BOBBY를 비롯해 그룹 골든차일드, 드림캐쳐 등이 화려한 컴백 무대를 선보인다. 그 밖에도 유노윤호, 빅톤, AB6IX, (여자)아이들, 원어스, 체리블렛, MCND, CRAVITY, TREASURE, 엘라스트, T1419, 안성준이 시청자에게 다양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 피네이션 제공

독보적인 아우라의 ‘핫 아이콘' 현아가 무대 위로 출격한다.

1년 2개월 만에 가요계에 돌아온 현아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그녀만의 특유의 자신감을 녹여낸 미니 앨범 [I'm not cool]을 발매했다. 컴백마다 대중을 놀라게 해준 현아가 이번에는 어떤 음악, 퍼포먼스, 스타일로 또 한 번 특별한 무대를 선사할지 기대를 모은다. 타이틀곡 'I'm Not Cool'은 피네이션의 수장 싸이가 프로듀싱에 참여했으며, Moombahton Rhythm과 808 Bass, Ethnic 한 Synth Line이 돋보이는 Pop Dance Music으로 미니멀한 악기 구성이 세련미를 더했다.

무대 위에서 화려하고 쿨 해 보이는 현아가 ‘사실 나는 쿨하지 않아'를 외치며 솔직한 자신의 감정을 담아낸 곡으로, 한편으로 이중적이고 모순적으로 보일 수 있는 모습을 가사로 풀어냈다. 또 세계적인 안무가 리에 하타(Rie Hata)와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안무팀 비비트리핀(B.B Trippin')과 협업해 현아만의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I'm Not Cool'은 지난 28일 오후 발매 이후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벅스, 지니 실시간 차트에는 2위에 올랐으며, 멜론 24Hits 차트에도 빠르게 안착하며 장기적인 상승세를 예고했다.

해외에서의 뜨거운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I'm Not Cool'은 앨범 발매 직후 중국의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에서 30분도 채 안 돼 골드 인증을 석권했으며 꾸준히 판매고를 올리며 트리플 골드 인증까지 장악했다. 현아의 신보는 지금까지도 디지털 앨범 판매 데일리 차트 1위를 달리고 있으며, K-POP 뮤직비디오 1위, 월드와이드 뮤직비디오 3위를 기록했다. 중국 웨이보에서는 '현아 컴백'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 3위까지 오르며 화제를 모았다. 이밖에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도 정상에 오르는 등 글로벌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힙합 신드롬의 주인공 '쇼미더머니3' 우승자 바비도 두 번째 솔로 앨범으로 돌아왔다. 오랜 기다림 끝에 돌아온 만큼, 더 강한 존재감을 보여주는 이번 앨범 [LUCKY MAN]은 그간 아껴둔 바비만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녹여낸 결과물이다.

[LUCKY MAN]은 내면의 다양한 감정들을 표현한 13곡을 짜임새 있는 하나의 스토리로 연결하여 무한하게 반복되도록 한 트랙리스트부터, 곡 사이사이를 연결하며 분위기를 전환시키는 4개 트랙의 SKIT까지 앨범의 모든 부분에 프로듀서 BOBBY의 세밀한 의도를 담아냈다.

타이틀곡 '야 우냐 (U MAD)'는 누구나 노래를 들었을 때 넘치는 에너지를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그가 작사작곡한 노래로, 거친 자동차 엔진 사운드와 함께 터져 나오는 랩핑이 시작부터 귀를 사로잡는다. 익숙한 멜로디의 놀림을 활용한 중독성 있는 후렴이 인상적이다. 물질만능주의와 기회주의에 찌든 이들에 대한 비웃음이기도 하지만, 사실은 약해진 자신에 대한 분노를 바탕으로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LUCKY MAN]은 지난 25일 오후 발매 직후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바비의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앨범은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멕시코, 아일랜드, 터키 등 아이튠즈 12개국 1위를 휩쓸었다.

또 미국을 비롯한 브라질, 스페인 아이튠즈에서도 최상위권에 진입한 뒤 꾸준히 순위를 높여가고 있는 가운데 타이틀곡 ‘야 우냐 (U MAD)’ 역시 5개국 아이튠즈 송차트서 정상을 기록했다.

 

사진= 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골든차일드의 세상을 향한 긍정의 메시지, 다섯 번째 미니앨범 [YES.]도 베일을 벗었다. 미니 5집 타이틀명 [YES.]는 어둡고 혼란한 세상을 향해 던지는 골든차일드의 긍정의 메시지이며 메세지 앨범 전체를 관통하는 주요 키워드이다.

타이틀곡 ‘안아줄게(Burn It)'는 레게톤 스타일의 강렬한 리듬에 기타와 휘파람, 감성적인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사랑하는 존재가 힘겨워 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가슴 아파하고, 그 아픔을 불태워 고통에서 벗어나게 해주고픈 마음을 골든차일드의 한층 더 깊어진 표현력으로 나타냈다.

지난 25일 발매와 함께 지니 1위, 벅스 4위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불가리아 1위, 태국, 터키, 호주, 홍콩, 영국, 미국, 필리핀 2위, 베트남, 캐나다 5위, 일본 10위 등 해외 11개 지역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에서 10위권 안에서도 이름을 올렸다. 이 외에도 아이튠즈 탑 앨범 차트에서 필리핀, 태국, 터키, 홍콩 2위, 베트남 8위 등 해외 5개 지역 TOP10에 차지하며 골든차일드의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골든차일드는 지난 1년 동안 정규 1집 리패키지 ‘Without You'를 비롯한 3장의 앨범을 발표하며 음악 세계관을 확장해왔다. 청량부터 섹시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팔색조 매력을 선보인 만큼, 2021년 활동에 포문을 열 새 앨범 [YES.]로 보여줄 골든차일드의 활약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한편, 30일 '쇼! 음악중심' 712회에는 유노윤호, 현아, BOBBY, 드림캐쳐, 골든차일드, VICTON(빅톤), AB6IX, (여자)아이들, 원어스, 체리블렛, MCND, CRAVITY, TREASURE, 엘라스트, T1419, 안성준이 출연한다. '쇼! 음악중심'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40분 MBC에서 시청할 수 있다.

 

 

--------------

30일 '쇼! 음악중심' 라인업…유노윤호-현아-BOBBY-(여자)아이들-골든차일드-AB6IX-CRAVITY 등 출연

30일 방송되는 '쇼! 음악중심' 라인업

음중 라인업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