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초(超)협력 기반 최신형 혼합현실 기기 ‘오큘러스 퀘스트2’ 국내 공식 판매 시작
비트세이버’, ‘파퓰레이션 원’ 등 대표 VR게임은 물론 SKT 개발 참여 VR게임도 즐기게 될 전망
SKT 5GX 홈페이지 및 유통망에서 공식 판매… SKT 고객은 12개월/24개월 약정 구매도 가능

사진 = SK 제공

[MHN 문화뉴스 임건탁 기자] SK텔레콤이 페이스북의 최신형 혼합현실 기기인 ‘오큘러스 퀘스트2’(이하 퀘스트2)에 대한 국내 유통권을 확보하고, 오는 2일부터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SKT가 페이스북의 최신형 혼합현실 기기인 ‘오큘러스 퀘스트2’에 대한 국내 유통권을 확보하고, 오는 2월 2일부터 SKT 5GX 홈페이지 및 전국 SKT 매장 등에서 공식 판매 한다고 밝혔다.

이번 ‘퀘스트2’ 출시는 SKT와 페이스북이 지난 2019년 맺은 파트너십의 연장선상으로,  양사 파트너십의 첫 결과물로 ‘19년부터 지난해까지 국내 시장에서 판매한 ‘오큘러스 GO’는 계약된 물량이 모두 완판되는 등 국내 VR기기 확산에 기여를 한 바 있다.

‘퀘스트2’를 구매한 고객은 VR 리듬 게임 '비트 세이버(Beat Saber)', 배틀로얄 VR게임 '파퓰레이션 원(Population One)', 국내 사업자가 개발해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리얼 VR 피싱(Real VR Fishing)' 등 오큘러스 플랫폼의 대표 VR 게임 200여종을 즐길 수 있다.

또, SKT가 공동개발에 참여하는 ‘크레이지 월드 VR’ ∙ ‘프렌즈 VR월드’ 등 게임도 올 상반기에 할 수 있으며, 하반기에는 SKT의 ‘점프VR’ 플랫폼도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퀘스트2’ 판매가는 414,000원으로 SKT 5GX공식 홈페이지 및 11번가∙원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과 T팩토리를 비롯한 전국 SKT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콜란 수엘(Colan Sewell) 페이스북 글로벌 세일즈 총괄 부사장은 "오큘러스 퀘스트2는 지금까지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빠르게 판매되고 있는 VR헤드셋으로, 많은 사람들이 가상공간에서 함께 즐기고 소통하고 있다"며, "이번 SKT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을 퀘스트2의 놀라운 경험 속으로 초대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전진수 SKT MR서비스CO장은 “VR 디바이스 ‘퀘스트2’ 론칭을 계기로 SKT는 ‘점프VR/AR’ 플랫폼과 ‘점프 스튜디오’ 등을 아우르는 전방위 혼합현실(MR∙Mixed Reality) 서비스 체계를 갖추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페이스북과 같은 글로벌 Big Player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MR 서비스를 선도하고 관련 생태계 확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