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첫 실시되는 51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의 시험시간은 기본, 심화 모두 오전 10시 실시한다. 고사장 입실 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9시 59분까지며, 이후 입실이 어렵다. 시험 종료시간은 심화는 11시 40분, 기본은 11시 30분이다.

한국사 시험준비물은 신분증, 수험표, 수정테이프(수정액)과 수성 사인펜이다. 특히, 신분증 미지참 시에는 시험 응시가 불가능하고, 환불도 되지 않는다. 초등학생 응시자는 수험표만 필요하며, 이 외,주민등록증, 여권, 청소년증, 재학증명서,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국가유공자증, 재외국민/외국인 등록증 등 모든 신분증은 유효기간 내의 것만 유효하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당일 네이버 실검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한국사가 이번 51회 한국사 종료 즉시, 정답 또는 점수 확인을 할 수 있도록 가답안을 공개한다. 이어, 유튜브를 통해 서경석과 함께 정확도 100%의 라이브 해설 강의를 진행한다.

에듀윌 한국사 관계자는 "이번에도 51회 한국사 시험에 직접 응시한 에듀윌 직원이 직접 생방송 스튜디오를 방문해 한국사 시험 난이도 등에 대해 설명한다"며,"한능검 가답안은 물론, 해설 강의 도중 깜짝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고 전했다.

초간단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네이버 검색창에 '에듀윌 한국사'를 검색한 후 인증하면 치킨세트, 던킨도너츠, 커피, 럭키박스 등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선물한다. 또한, 은동진 교수의 한국사 인강을 신청자에 한해 100% 무료로 제공한다.

51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의 정답 확인 및 해설 방송은 유튜브에서 에듀윌 한국사를 검색하면 된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