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티비 그땐 그랬지' 2부-멋쟁이 전성시대
2월 12일(금) 오전 9시 40분 KBS 1TV

사진=KBS 제공

[문화뉴스 MHN 정혜민 기자] KBS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설날 특집 방송을 준비했다.

KBS 아카이브 영상 자료를 탈탈 털어서 숨겨져있던 희귀영상을 발굴해 경제적으로는 어려웠지만 마음만은 행복했던 그때그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이번 설날엔 온국민의 관심사인 '집'이야기와 K-컬쳐의 원조 '패션'이야기로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는다. 시간 여행의 안내자 역할은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 중인 코미디언 박준형, 김지혜 부부가 맡아 안정된 더빙과 재치 있는 입담을 선보인다.

사진=KBS 제공

2부 ‘멋쟁이 전성시대’에서는 최근 K-팝, K-푸드, K-방역에 못지않게 전 세계적으로 열풍인 K-뷰티, K-패션의 원조를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옷 잘 입는 나라’로 소문난 우리나라에서는 옛부터 시대를 앞서간 멋쟁이들이 거리에 즐비했음을 KBS 아카이브 영상 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60년대에 윤복희의 미니스커트부터, 김혜수, 이정재, 배용준, 김희선, 소지섭, 임수정 등 패셔니스타들의 데뷔 초 모습과 리즈 시절의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KBS 제공

한편, '옛날티비: KBS 아카이브'는 2014년, KBS 영상 아카이브에 보관되어 있던 오래된 방송자료들을 공개하기 위해 개설된 유튜브 채널이다.

뉴트로 열풍에 힘입어 '전설의 고향', '사랑이 꽃피는 나무' 등 유명 드라마부터 '가족 오락관', '쇼 특급' 등 추억의 토크쇼까지 다양한 분야의 옛날 방송영상을 디지털화하여 업로드되고 있다.

영상 조회 수가 100만을 넘기고, 약 23만 명의 구독자를 모으는 등 유튜브 채널의 반응이 뜨거워지자, 이에 힘입어 KBS는 더 많은 시청자를 만나기 위해 설날 특집 '옛날티비 그땐 그랬지'를 편성했다. 

KBS 설특집 '옛날티비 그땐 그랬지' 2부-멋쟁이 전성시대는 설날 당일인 2월 12일(금) 오전 9시 40분 K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