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
#오펀

[문화뉴스 MHN 이누리 기자] 방송인 김제동의 과거 발언이 누리꾼들에게 박수를 받고 있다.  

 
지난달 18일 시민 대토론 '2017 대한민국 꽃길을 부탁해'가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됐다. 당시 김제동은 사회를 맡아 시민들과 함께 촛불권리선언을 위한 시민 대토론에 나섰다. 
 
토론에 앞서 김제동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관련 한국 상황을 비웃던 한 일본 대학생과의 일화를 공개해 큰 호응을 받았다.  
 
김제동은 "일본에서는 우리나라보다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뉴스가 더 많이 나온다"며 "일본 와세다 대학에 강연을 갔더니 한 일본 친구가 비웃으며 '너희 나라 어떡하냐'고 묻기에 '그럼 너희 나라는 어떡해야 하냐'라고 되물었다"고 밝혔다. 
 
이어 김제동은 "너희는 아베 정부가 마음에 드니?'라고 다시 물었더니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며 "그래서 '봐라, 우리 걱정하지 마라. 우리는 마음에 안 들면 끌어내린다. 너희들은 마음에 안 들어도 참고 살지만 우리는 마음에 안 들면 헌법에 의거해 합법적인 절차를 통해 주권을 회복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제동은 한국을 비웃던 그 일본 학생에서 "한국 걱정하지 말고 시간이 나면 광화문에 와서 배워가는 게 좋다. 그게 너희 나라를 위한 일"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김제동은 이러한 일화를 전하며 "역사를 지키고, 역사를 지켜보고, 역사를 배우는 것도 재미있지만 진짜 재미있는 것은 역사를 만드는 것"이라며 정치 참여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이누리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Tag
#오펀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