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곳곳에서 봄꽃 소식이 들리며 봄나들이를 떠나는 차량이 늘고 있다. 특히나 꽃놀이는 단체로 움직이는 경우가 많아 도로 위 대형버스의 수도 늘어나곤 한다. 다양한 종류의 많은 차들이 이동하고 있는 봄의 도로는 춘곤증이라는 복병이 도사리고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평균 100km의 속도로 주행하는 고속도로위에서는 2~3초만 졸아도 대형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데 실제로 지난 3월 한국도로공사가 발표한 지난 5년간 고속도로 교통사고의 통계를 살펴보면 졸음운전 사고 치사율이 전체교통사고 비율의 18%를 넘겼으며, 이는 과속으로 인한 치사율의 2.4배에 이르는 수치이다. 

 
크든 작든 일단 사고가 발생하면 우리 몸은 충격을 받게 돼 당장 이상 증상이 나오지 않더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각종 통증을 남기며 후유증을 느끼곤 한다. 한방카 위례신도시점 필유한의원의 김창현 원장은 "교통사고가 나면 그 당시에는 몰랐던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러한 교통사고후유증을 한의학에서는 나쁜 피가 혈액순환장애를 일으키는 어혈로 보고 치료를 한다"고 설명했다.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기혈순환을 방해하는 어혈제거를 위해 어혈약을 처방하고 이는 우리 몸 안에 불특정하게 산재되어 있는 어혈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자신의 몸 상태를 체크하고 꾸준히 한약을 먹음으로써 어혈을 제거하면 혈액순환을 도와 치료율을 높이고 온몸에 기와 윤을 공급하게 된다. 

김창현 원장은 "아울러 순수한 한약재에서 약액을 추출하는 약침은 체질과 증상에 따라 약액을 경락과 경혈에 주입하여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준다"면서 "약물은 본초학적인 전래의 전(煎), 고(膏), 주(酒), 노(露), 정(酊) 등의 추출법을 복합적으로 이용하여 추출되며 그 약효를 유지하면서 경혈의 자극수단으로 쓰임으로써 치료에 있어 침구치료와 약물치료의 장점을 동시에 취하여 치료에 큰 도움을 준다"고 강조했다. 
 
특히 면역약침요법의 경우 국소적인 통증을 제어할 뿐만 아니라 수승화강, 전신치료, 산삼약침 등을 통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 다양한 통증에 대한 치료법이 되고 있다. 대구동구신암점 백초한의원의 두자성, 두건화 원장은 "더욱이 천연호르몬 대체요법과 진통소염작용, 인대 및 근육강화에 좋은 '녹용약침'과 상하순환과 면역증강, 내분비기능조절 및 호르몬분비활성화에 좋은 '수승화강약침'도 병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두자성, 두건화 원장은 "게다가 한의원에서도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한 침, 뜸, 한약, 한방물리치료까지 본인 비용 부담 없이 치료받을 수 있다"면서 "교통사고 접수번호와 보험회사 담당자 번호만 알면 한의원에서 알아서 처리해준다"고 언급했다.

만일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야간진료 및 일요일 진료가 필요하다면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한 체계적인 한방치료법과 치료 노하우를 축적해 온 '한방카네트워크'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에 있는 교통사고후유증 치료 한의원들의 각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17년 3월 현재 전국 162개 한의원들이 가맹되어있는 한방카네트워크에 가맹을 원하는 한의원은 홈페이지와 전화로 가입 문의하면 된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한방카네트워크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