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권혜림 인턴기자] 2017년 대기업 상반기 공채 일정이 진행 중인 가운데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맞춤법 검사' 및 '글자수세기' 사이트를 소개한다.

1.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 ⓒ 네이버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는 쉽고 빠르게 맞춤법 검사와 띄어쓰기 검사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한다. 글자 수는 500자로 제한돼있고 '공유' 기능을 통해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스크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 잡코리아

 

   
▲ ⓒ 잡코리아

잡코리아는 구직자들을 위해 가장 최적화된 자기소개서 검사 기능을 제공해 눈길을 끈다. 잡코리아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총 3가지로 1) '자기소개서 자동완성' 기능과 2) '맞춤법 검사' 기능 3) '글자수세기' 기능이다. 특히 자기소개서 자동완성 기능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데 있어 도입부 작성에 서툰 구직자들에게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기능이다.

가입된 구직자라면 잡코리아에 저장해놓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 ⓒ 국립국어원

국립국어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관련 누리집 -> 우리말 배움터 ->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에 들어가서 이용할 수 있다.

교정된 내용뿐 아니라 도움말을 통해 자세한 정보도 함께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한글 맞춤법검사기 이외에도 국어사전, 국어문화학교, 온라인 질문하기 등 한글에 관련된 여러 자료를 볼 수 있어 좋다.

applejuice@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