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추운 겨울이 물러나고 봄이 오면서 벌써부터 여름을 대비한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이 많다. 이에 따라 자연히 체질에 기반 한 건강한 방법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한방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다이어트한약을 복용하고자 하는 사람을 위해, 미올한의원 강남점 임용석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Q. 다이어트한의원에서 말하는 건강한 체중감량이란?

A. 한방 요법으로 체중을 감량하게 되면 전보다 더 건강해질 수 있게 감량하는 것을 목표로 하게 된다. 무조건 몸무게를 많이 줄이는 게 아니라 근육량은 그대로 두고 체지방량만 최대한 줄여 건강함을 유지하도록 다이어트한약을 처방하게 된다.

이때 환자마다 다른 체질과 체형을 세밀하게 분석하여 처방하고 굶거나 본인이 할 수 있는 선을 넘은 운동은 지양하며, 건강을 해치는 체지방만을 적절히 분해하는 것이 다이어트한의원의 건강한 체중감량이라 할 수 있다.

Q. 다이어트한약의 효능에 대해 소개 해준다면?

A. 체질별, 체형별로 처방되는 다이어트한약은 크게 노폐물 배출, 체지방 분해, 염증 완화, 부종 감소, 근육 손실 방지 등의 효능 갖고 있다. 각 효능은 다이어트 기간 별로 달라지는 프로그램의 단계에 맞게 발휘되며, 만약 이러한 단계별 처방이 아닌 누구에게나 같은 일괄적인 처방이라면 그 효능을 제대로 발휘하기 어렵다.

Q. 다이어트한약으로 감량할 경우 감량 효과 유지가 가능한지?

A. 다이어트한약을 복용하고 중단 후 다시 체중이 늘어난다면, 올바르게 감량했다고 할 수 없다. 개인마다 다이어트에 소요되는 기간은 다르지만 평균적으로는 3개월 정도의 충분한 기간을 갖고 한약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하며, 감량 이후 유지하도록 지킬 수 있는 생활습관을 꾸준히 유지해야 한다. 그래서 다이어트한약으로 근육 손실이 되지 않게 도와줘야 하고 환자의 상황에 맞는 감량 방법을 제시하는 게 중요하다.

Q. 다이어트에 반복적으로 실패하는 이들을 위해 조언 해준다면?

A. 남들이 성공했다고 하는 방법을 무조건 따라 하면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어렵다. 무리한 방법, 하나하나 신경 써야 하는 방법은 실패를 초래할 수 있다. 다이어트한약과 같이 간단하지만 본인의 문제점을 정확히 알고 그 부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방법을 찾아야 하며, 꾸준한 관리를 해야만 요요방지가 가능하다. 다이어트는 너무 힘들게 하면 지치므로 본인이 생각하기에 할 수 있는 선에서 최대한 부담 없는 방법으로 시작해야 한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임용석 (미올 한의원 강남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