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이나 성별, 계절에 상관없이 누구나 예쁜 몸매를 갈망하지만 꾸준한 운동과 식이조절이 어렵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실패한 사람들을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급작스럽게 굶는 금식다이어트나 지나친 운동은 급격한 요요현상, 관절손상, 노화 등을 불러올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복부지방이나 허벅지 같은 경우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통한 관리로는 군살을 빼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최근 많은 사람들이 전신지방흡입, 미니지방흡입 등 의학적 방법을 찾고 있다.

지방흡입술은 국소적으로 과다하게 축적돼 있는 지방을 흡입해 제거하는 수술로 외형적으로 불만족스러운 비율이나 병적으로 비정상적인 과다 지방층을 음압 및 초음파를 이용해 제거함으로써 만족스러운 정상적인 몸매의 형태로 교정하는 수술방법이다.

지방흡입은 비교적 안전한 시술 중 하나지만 대개 많은 사람들이 지방흡입비용이나 간단한 후기 등만 알아보고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 단순히 후기 및 비용 등만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집도의가 수술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지를 꼼꼼하게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또한, 의사가 직접 모든 과정을 집도하는지,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개인의 체형에 적합한 방식으로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지,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이루어지는지 등을 정확히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광주에 위치한 실루엣미성형외과피부과 임주성 원장은 "지방흡입술은 단기간에 체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시술이지만, 간혹 수술부위가 울퉁불퉁해지거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경험 많은 집도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범위나 제거할 지방의 량을 정하는 것이 좋다“면서 “수술 후 회복하는 과정에서 불편한 점은 없는지 꼼꼼히 살피고, 압박복 착용과 더불어 규칙적 생활습관,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효과적인 관리를 하는 것이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는 방법이다."고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임주성 (실루엣미성형외과피부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