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완연한 봄이 찾아왔다. 올해도 유난히 더울 것 이라는 기상청 예보와 함께 노출의 계절 여름을 대비한 다이어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한방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고 시작하지만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몰라 효과를 보지 못한 채 다이어트를 중도에 포기하는 사람이 많다.

이에 전문가들은 체중감량에 실패하는 이유에 대해 잘못된 다이어트의 방법을 꼽는다. 살을 빼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유행을 쫒는 것이라는 설명이다.

다이어트는 유행을 쫒아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검증되지 않은 다이어트는 자칫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것이다.

부산에 위치한 규림 한의원 박지현 원장에 따르면 한방다이어트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가능하게 한다.

다이어트의 중요한 기준은 체질개선을 통한 효율적인 감량과 요요방지를 들 수 있는데 다이어트한약은 대사량 증가와 식욕억제 그리고 포만감을 형성시키는데 효과가 있다.

이는 단순히 식욕억제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대사량 증가를 통해 체내에 축적돼 있는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기능도 함께 이뤄진다. 또 해독과 정화 과정을 통해 노폐물과 중금속을 제거하기도 한다.

박지현 원장은 "5~10일 간격에 맞춰 단계적으로 한약처방에 변화를 준다면 효과 극대화와 부작용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는 다이어트한약 복용 중 효과가 떨어지는 적응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를 피하기 위함이다. 또 개인별 맞춤처방과 함께 청정약재로 조제되고 있기 때문에 믿고 복용할 수 있다는 것.

박 원장은 "이와 단식이나 금식을 통한 굶는 다이어트가 일시적인 감량효과를 볼 수 있을지는 몰라도 몸속 에너지 부족으로 인해 또 다른 부작용을 초래할 수도 있으니 올바른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을 해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굶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는 체지방과 수분의 균형을 맞춰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습관을 개선시키는 것이다.

박 원장은 "다이어트의 부작용을 방지하고 만족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 근본을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박지현 (규림 한의원 부산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