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그룹의 냉동식품 계열사인 삼양냉동이 자사 인기 제품 “불닭볶음면”의 불닭맛을 더한 콜라보레이션 냉동 간편식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불닭소스의 화끈한 매운맛이 스트레스를 없애준다, 냉동제품의 느끼함을 잡아준다는 평까지 더해지며 기존 불닭 매운맛 매니아는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인기가 확산되는 상황이다. 

삼양냉동은 올해 역시 불닭주먹밥을 시작으로 다양한 불닭 냉동간편식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인기 제품의 리뉴얼도 계속된다. 

얼마전 출시된 “얇은피 불닭왕교자”는 삼양냉동의 인기 제품인 기존 불닭왕교자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최근 만두시장의 트렌드인 얇은피를 적용했다. 얇고 쫄깃한 만두피를 사용해 재료 본연의 식감을 살렸으며, 여기에 소비자 요구에 대응해 매운 맛을 더욱 강화해 삼양 불닭소스의 화끈하게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라이팬, 찜기를 활용한 군만두와 찐만두 모두 조리 가능한 제품으로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간편한 조리도 가능해 맥주안주 또는 야식으로 제격이다.

삼양냉동 관계자는 “얇은피 불닭왕교자는 얇고 쫄깃한 만두피 속 국내산 돼지고기와 신선한 야채, 불닭볶음면 소스가 어우러져 육즙 가득 화끈한 맛이 특징”이라며, “팬에 기름을 두르고 군만두로 먹을 때 만두피의 바삭함과 불닭소스와 잘 어우러진다”고 전했다. 

여기에 “군만두 조리시에는 잘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냉동상태의 만두를 넣은 뒤 약한 불로 5~6분간 조리하면 바삭함이 살아있는 군만두가 완성된다”는 레시피도 더했다.

삼양냉동 얇은피 불닭왕교자는 불닭볶음면의 화끈한 매운맛을 그대로 살린 “오리지날 불닭맛”과 고소한 크림소스로 부드러움을 더한 “까르보불닭맛”, 2가지로 출시된다. 이마트와 쿠팡, 삼양냉동 스토어팜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차후 편의점과 온라인 등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