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부설 학점은행제 교육부 정식인가 교육기관인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에서2021년 3월에 개강하는 경영학 학사학위 취득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매년 3월은 학점은행제도에서 당해 년도 내에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시기로 볼 수 있다. 그 이유는 통상적으로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학위를 취득하는 것이 일반 대학과 동일하게 연2회 가능하기 때문에 8월이나 이듬해 2월에 학사학위를 취득하려면, 시기적으로 3월부터 시작하는 것이 합리적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 3월 개강 과정 수강생 모집은 더욱 많은 이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중앙대학교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 경영학 과정은 취업이나 승진, 이직 등을 고려하고 있는 취준생들을 포함하여 직장인들에게 매우 유용한 점이 많아 해가 거듭날수록 많은 이들에게 더 각광을 받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정식 대학교 밖에서 자격증, 독학사 등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인정받은 학점과 시험을 통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며, 국가평생교육원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한 해 학점은행제 신규 학습자 수는 약 16만5,000여 명에 이르고 있다.

또,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은 100% 온라인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다는 점과 데스크탑(pc), 스마트폰, 테블릿pc 등의 다양한 접근 방법으로 원격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점, 수강 등록과 동시에 중앙대학교 본교 도서관 및 체육관, 구내식당 등과 같은 각종 편의 시설들도 자유롭게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 등 이런 여러가지 장점들이 많다 보니 공부 시기를 놓친 직장인과 주부, 자영업자 등과 같은 사람들에게 더 인기가 있는 것이다.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의 한 관계자는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은 타 원격교육 기관과는 달리 경영학만을 전문으로 하는 학점은행 학사학위 취득 원격교육기관이다.”며 “학위 취득에 필요한 140학점 중에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가 수여된다.”고 전했다.

경영학은 기업이나 팀 내에서 반드시 필요한 마케팅 및 회계, 재무관리 등의 학문을 전반적으로 아우르며, 개인의 역량 강화, 효율적인 팀워크를 만들어 나가는데 유용하다 보니 관심있는 이들에게는 반드시 배우고 싶은 학문이기도 하다.

또한,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의 학점관리 서비스는 아주 탁월한데, 학습설계 전담 교수에게 받는 개인별 맞춤 학습설계 서비스나 홈페이지 내 문의 게시판을 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언제든지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다 보니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각종 장학금 제도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는데, 그 중에 5과목 이상 수강자에 한해서 상위 성적50% 이내에 들면 받을 수 있는 성적우수 장학금은 실제로도 많은 수강생들이 그 혜택을 보고 있으며, 그로 인해 경제적인 부담도 많이 덜어주고 있다.

이번 2021년 3월 개강에 모집하는 수강생 지원모집 대상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을 소유한 자(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전문대졸자 등)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