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평가인증 학점 교육기관인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이 3월 16일 개강하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수강생을 모집하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은 동일기수에 한해 2명 이상 신청하면 추가 할인 혜택을 준다. 또, 더블패키지 할인 과정으로 사회복지사 과정에 2과목 추가 시 건강가정사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과정 뿐만 아니라, 청소년지도사·영어영문학·경영학·한국어교원 과정도 2명 이상 등록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전문대 이상 졸업하거나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과목을 이수해야 한다. 이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학점은행제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 전문학사 취득 과정과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 교육원에서 온라인 과목을 이수하고 사회복지현장실습 1과목을 진행하면 된다.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실습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학습자들에게 지역 내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 개설 대학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또, 실습기관 정보도 확인 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학년제가 아닌 학점제로 진행되기에 전문학사 학위에 필요한 80학점과 필수 과목만 이수한다면 3학기 만에 2년제 학위 취득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할 수 있다. 일반전문대학 과정 비용 1/5의 가격으로 학위를 준비할 수 있으며, 학점은행제는 100% 온라인 수업으로 이루어져,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 실습지원센터를 통해 지역별 실습 과목 개설 교육원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실습을 제외한 모든 과정은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과목만 이수하면 별도의 국가고시를 치루지 않아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YBM넷 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다양한 사회복지기관에서 근무할 수 있다”며 ”최근에는 복지시설이 늘어나면서 사회복지사 채용 인원도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은 영어영문학,경영학,사회복지학,청소년학,심리학 학위 과정과 사회복지사,청소년지도사,건강가정사,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 레포트 작성 가이드, 강의 교안을 무료 제공하고, 성적우수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 학습 문자 시스템을 활용해 개인별로 학사일정을 안내하고, 모바일 수강으로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편하게 학습할 수 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